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1.06.18 12:16:52
  • 최종수정2021.06.18 12:16:52

진천군이 18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학생들에 대해 전수조사를 벌이고 있다.

ⓒ 진천군
[충북일보] 진천군이 초중고 전면 등교 시행을 앞두고 학원가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전수검사를 실시하는 등 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8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시작된 학원발 집단감염으로 18일 10시 현재 인접 지자체에서 발생한 확진자 1명을 포함, 총 1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발생 현황은 15일 2명, 16일 6명(인접 지자체 1명 포함), 17일 5명, 18일 1명으로 현재 검체 검사가 계속 진행 중에 있어 추가 확진자 발생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발생 유형은 초등학생 1명, 중학생 1명, 고등학생 8명(관내3, 관외5) 등 학생 10명, 가족 3명, 강사 1명이다.

군은 첫 확진자가 발생한 15일, 해당 학교 학생, 교직원 582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진행했으며 18일, 356번 확진자가 발생한 학교에서도 328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학생 99명, 가족 31명, 강사 6명, 일반인 10명 등 총 146명이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격리자들이 격리 기간 동안 실내 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긴급물품을 지원하고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군은 증상 발현 시 즉시 귀가 조치, 검체검사 실시 등 학생 보호를 위한 대책을 도 교육청과 협의해 마련할 방침이다.

김민기 보건소장은 "학생들이 방과 후 학원, PC방, 코인노래방, 스터디카페 등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접촉을 하는 경우가 많아 감염에 노출이 돼 있는 상황"이라며 "자녀 건강 보호를 위해 각 가정에서는 위생수칙 준수를 독려해 주시고 불필요한 외출은 되도록 삼가 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