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외국인 백신접종 '신분확인 간소화'

오는 25~26일 오후 1~3시 서원구 예방접종센터에 통역 배치

  • 웹출고시간2021.10.21 16:33:38
  • 최종수정2021.10.21 16:33:38
[충북일보] 청주시는 신분증이 없는 미등록 외국인도 코로나19 백신접종이 가능하도록 신분확인 절차가 개선됐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언어소통이 어려운 외국인을 위해 오는 25~26일 오후 1~3시 서원구 예방접종센터(청주체육관)에 통역사를 배치한다.

당초 미등록 외국인의 경우 여권·외국인등록증, 고용사업장 확인서 등을 통해 신분 확인을 거쳐야 임시관리번호 발급과 접종이 가능했다.

최근 질병관리청은 불법체류 외국인의 접종 독려를 위해 신분확인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에 따라 여권 등 신분증이 없는 미등록 외국인도 2차 접종 안내와 이상반응 관리 등 위한 휴대전화번호(본인 또는 지인), 이메일, 주거지 주소 등 연락이 가능한 정보가 있으면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 같은 사항을 외국인 고용사업체, 국적별 외국인 공동체 등을 통해 홍보하는 한편, 예방접종센터에 통역근무자를 배치해 접종편의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여권 분실 등으로 접종을 원해도 받지 못하던 불법체류 외국인들이 접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원활한 접종을 위해 서원구 예방접종센터에서 이틀간 통역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유소라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