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KT-청주 사모2구역재개발정비사업조합, 충북 최초 첨단 AI 아파트 단지 건설

건설예정 신축 아파트, KT AI 주택형 솔루션 기술 반영
기가지니 연동 '스마트 미러형 월패드'
공기 정화 'AI 환경 솔루션' 적용

  • 웹출고시간2022.10.19 10:59:36
  • 최종수정2022.10.19 10:59:36

이영준(왼쪽) KT 충남충북법인본부 상무와 정천식 청주 사모2구역재개발정비사업조합장이 지난 18일 첨단 AI아파트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KT 충남충북광역본부와 청주 사모2구역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 지난 18일 AI 아파트 구축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주거 환경 조성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T와 사모2구역재개발정비사업조합은 청주 사직동과 모충동 일대에 건설이 예정돼 있는 신축 아파트에 스마트 미러형 월패드 등 다양한 AI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축 아파트의 스마트 미러형 월패드에 KT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탑재해 KT의 음성 인식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음성으로 조명, 가스 밸브 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가전기기, 냉난방 제어 등 편리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스마트 미러형 월패드를 통해 관리비 조회, 공지사항 확인 등 커뮤니티 활동도 할 수 있다. 더불어 월패드는 화재 및 침입 감지 등 실시간 보안 관리 기능과 뉴스, 팟캐스트, 교통 정보, 날씨 등 생활 정보도 제공한다.

KT AI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도 접목된다.

대표적으로 AI 환경 솔루션이 적용돼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농도 등 공기 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한 뒤 아파트 전 세대의 실내 공기질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해준다. 해당 서비스도 AI 음성 인식 플랫폼을 활용해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영준 KT 충남충북법인고객본부 상무는 "이번 협약으로 KT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입주민들이 다양하고 편리한 AI 서비스를 이용해 스마트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