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절정 속 개학 맞은 학교비상

충북 유·초·중·고 학생 2일 전면등교
신속항원검사키트 수령 후 오전 귀가
자가검진 앱 통해 확진자 확인

  • 웹출고시간2022.03.01 16:04:30
  • 최종수정2022.03.01 16:04:30
[충북일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가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충북도내 모든 학교가 2일 개학식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학부모와 학생, 학교가 비상이다.

충북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유치원을 비롯한 초·중·고가 2일 일제히 개학식과 신입생 입학식을 치른다. 개학이후에는 학교장의 재량에 따라 전면 등교수업이나 온라인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충북교육청은 지난달 28일까지 개학을 앞두고 있는 도내 학생들에게 가정에서 자가 진단한 결과를 자가진단 앱에 입력하도록 안내했다.

각급 학교는 개학날 학생들이 등교 전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실시한 뒤 37.5도 이상일 경우 등교하지 말도록 권고했다.

등교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현관에서 발열체크 후 입실하도록 했다.

개학식날 2~6학년 재학생들은 오전 8시 30분부터 50분까지 등교와 동시에 발열체크를 하게 된다.

학교별로 교실에서 개학식을 진행하며 지역교육지원청에서 낱개로 포장한 신속항원검사도구(키트)를 나눠 준 뒤 활용방법을 설명하고 오전 11시 30분 전후 학생들을 귀가시킬 예정이다.

신입생들은 오전 9시 30분에서 오전 10시까지 운동장에 모였다가 발열체크를 한 뒤 각 교실에서 입학식을 치르고 곧바로 귀가한다.

도내 각 지역교육지원청은 개학을 앞두고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일선 학교에 배부했다.

새 학기부터 유치원과 초·중·고교 학생들은 1주일에 2차례 자가검사키트로 신속항원검사를 하고 결과를 자가진단앱에 입력해야 한다.

학생은 음성판정이 나와야 등교할 수 있고, 양성이면 검체를 밀봉해 소지한 채 선별진료소를 방문, PCR검사를 실시해야 한다. 여기서 음성판정이 나오면 학교에 나갈 수 있다.

학교는 이를 통해 전교생의 코로나19 확진 상황을 파악할 방침이다.

확진이나 자가격리로 학생이 출석하지 못한 경우 별도증빙자료 없이 방역당국으로부터 받은 문자메시지만 학교에 통보하면 '출석인정결석'으로 처리된다.

코로나19로 등교가 중지될 경우 즉시 원격수업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원격수업지침에 따라 출결 처리토록 했다.

방역 지침도 바뀐다. 3월 13일까지 동거가족이 확진될 경우 접종 완료한 학생만 등교할 수 있지만 14일부터는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등교가 가능하다. 다만 PCR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3일간 등교가 중지된다./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