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28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백신접종 하루 400명 안팎으로 제한

  • 웹출고시간2021.04.27 14:11:19
  • 최종수정2021.04.27 14:11:19

괴산군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앞두고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

ⓒ 괴산군
[충북일보] 괴산군이 당초 계획보다 하루 앞당겨 이달 28일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한다.

군은 괴산문화체육센터에 마련한 접종센터에서 만 75세 이상 접종 동의자 5천183명과 노인시설 입소자·종사자 91명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다.

75세 이상 노인은 전체 대상자 6천114명 중 84.8%가, 노인시설(주야간보호시설 5곳) 입소자·종사자는 전체가 접종에 동의했다.

군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백신 접종을 위해 하루 4회로 나눠 1회당 백신 접종 인원을 100명 안팎으로 제한했다.

접종은 접수,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이상반응 관찰 등 5단계로 진행한다.

백신 이상증세에 대비해 예진 단계에서 접종 대상자의 건강상태 확인을 위한 상세 면담을 하고 접종 후 15~30분간 이상반응을 관찰한 뒤 귀가하도록 할 계획이다.

심각한 기저질환 악화와 의사표현이 어려우거나 발열(37.5도) 등 급성병증이 있으면 접종이 미뤄진다.

군은 75세 이상 노인의 안전하고 원활한 백신 접종을 위해 45인승 셔틀버스를 노인 수송에 운영한다.

셔틀버스에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1대당 20명 안팎으로 탑승한다.

버스 안에서는 한 좌석씩 띄워 지그재그 형태로 앉고 물을 제외한 음식물 섭취가 금지된다.

군은 인원이 한 번에 몰리지 않도록 배차 간격을 둬 10분 간격으로 센터에 도착하도록 했다.

노인들은 각 마을마다 정해진 집결지에서 승하차하고 읍·면 직원이 버스마다 1명씩 탑승해 노인체온을 측정하고 승하차를 안내한다.

군은 예방접종센터 개소에 앞서 지난 15일 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백신 이송과 보관, 접종, 관찰, 이상반응 발생 때 대응까지 실제 접종과 같은 상황의 모의훈련을 했다.

괴산 / 주진석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