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5명 코로나19 추가 확진

오창읍 제조업체발 1명… 감염경로 미궁 확진자도
한범덕 청주시장 "밀접접촉자 가능성 땐 동선 공개 주저 않을 것"

  • 웹출고시간2020.12.11 16:54:47
  • 최종수정2020.12.11 16:54:47

한범덕 청주시장이 11일 온라인 긴급 브리핑을 열어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저지하기 위한 대응 계획을 밝히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추가됐다.

11일 청주시에 따르면 전날인 10일 코로나19에 확진된 흥덕구 거주 50대 A(청주 192·충북 492)씨의 10세 미만 자녀와 직장 동료 2명이 확진됐다.

직장 동료 2명은 각각 청원구 거주 30대와 상당구 거주 40대로 모두 무증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감염 경로는 확인 중이다.

청원구 오창읍 제조업체발 감염도 추가로 발생했다. 청원구에 사는 50대 B(청주 196·충북 505)씨는 업체 직원을 접촉한 뒤 자가격리 중 진행한 진단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 이 업체 관련 확진자는 모두 15명으로 늘었다.

이날 흥덕구 거주 60대 D(청주 194·충북 501)씨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D씨는 오창읍 제조업체 n차 감염자와 같은 건물에 사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이다.

방역당국은 추가 확진자의 병상 배정을 요청하고, 접촉자와 이동경로 등을 역학조사하고 있다.

한편, 이날 한범덕 청주시장은 온라인 긴급 브리핑을 열어 "코로나19 확진자 이동경로상 확인할 수 없는 밀접접촉자가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하면 동선 공개를 주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 시장은 "(전날)오후 6시부터 새벽까지 확진자만 7명에 이르는 등 어제부터 14명의 확진자가 쏟아져 나왔다"며 "시립교향악단 단원 확진은 70명에 이르는 단원은 물론 자칫 시청 직원으로까지 연쇄 감염이 이어질 수 있는 절체절명의 위기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예술의전당 폐쇄와 모든 행사를 취소하고 교향악단과 사무단원 등은 검사를 받도록 해 158명이 음성판정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가능한 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동선과 감염경로를 찾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원인을 파악해 시민께 알릴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후 4시 40분 기준 청주지역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98명이다.

/ 유소라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