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찾아가는 접종센터 운영으로 지역감염 원천 차단

코로나19 선제적인 대응으로 연쇄 감염 예방에 나서

  • 웹출고시간2021.12.12 13:51:18
  • 최종수정2021.12.12 13:51:18

단양군 보건소 관계자들이 찾아가는 접종센터 운영으로 주민들을 찾아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군이 코로나19의 선제적인 연쇄 감염 차단을 위해 찾아가는 접종센터를 운영한다.

군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85%를 넘어서고 있지만 전국적으로 요양병원과 시설 등의 돌파감염과 집단감염의 증가와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발생으로 인한 위중 증 사망자수가 증가하는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추가접종이 시급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에 군 보건소는 기본접종 완료일로부터 추가접종 권고 간격이 도래한 만18세 이상 1만3천63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찾아가는 접종센터를 운영한다.

운영 기간과 장소는 오는 14일 매포읍을 시작으로 15일 영춘면, 16일 가곡면, 17일 대강면, 22일 단성면, 23일 어상천면, 24일 적성면이며, 각 읍면 보건지소에서 임시 접종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찾아가는 접종센터의 방문접종 시행팀은 공중보건의사 1명, 접종 간호사 2명, 행정요원 2명으로 구성됐으며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아나필락시스 발생에 대비한 응급처치 약물, 장비 등도 구비했다.

군 보건소는 접종 후 15분간 머물러 이상반응 관찰 후 귀가 하도록 안내하며 구급차 대기와 이상반응 발생 시 의료기관으로 즉시 이송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접종센터는 특히 60세 이상 고령층으로 거동불편, 대중교통 이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되는 만큼 조속히 3차 접종이 완료돼 지역사회 내 집단감염과 돌파감염 원천차단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접종 기간 군민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각 읍·면 주민자치센터에 접종대상자 명단을 제공해 사업홍보와 안내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119소방서와 군 이장협의회, 노인회 등 유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