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셀트리온, 미국 내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본격

셀트리온USA, 국방부 조달청·아마존 10여곳 계약
전문가용·가정용 등 2종, 4월까지 4천억원 규모 공급
'변이'에도 강한 감지 효과… "기록적인 매출 기대"

  • 웹출고시간2022.02.03 16:18:26
  • 최종수정2022.02.03 16:18:26

셀트리온USA가 미국 내에 공급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인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Celltrion DiaTrust™ COVID-19 Ag Home Test'.

[충북일보] 셀트리온이 미국 내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을 본격화한다.

셀트리온은 미국 자회사인 셀트리온USA가 오는 4월까지 코로나19 진단키트 2종을 4천억 원 규모로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미국 국방부 조달청을 비롯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미국 아마존(Amazon) 등 10여개 기업·정부와의 계약에 따른 것이다.

셀트리온USA가 공급하는 제품은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와 공동개발한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전문가용 항원신속진단키트(Celltrion DiaTrust™ COVID-19 Ag Rapid Test)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Celltrion DiaTrust™ COVID-19 Ag Home Test) 등 2종이다.

셀트리온USA는 디아트러스트 제품군의 미국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셀트리온USA는 이번 공급을 통해 미국 의약품과 의료기기 시장에서 브랜드 공신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주요 고객사와 2분기 추가 물량에 대한 협의에도 돌입한 상황이다.

셀트리온USA는 지난해 9월 미국 국방부 산하 조달청(Defense Logistics Agency)이 진행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 구매사업에서 공급업체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제품의 품질, 생산, 공급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공급 계약을 체결한 2종의 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 항원신속진단키트'와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는 지난해 4월과 10월 각각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EUA, Emergency Use Authorization)를 획득한 바 있다.

디아트러스트는 추가 장비 없이 검사 후 감염 여부를 15분 이내에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신속진단키트 제품이다.

지난해 미국에서 코로나19 유무증상자 490여 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특이도와 민감도에서 각각 99.8%, 86.7% 수준의 정확성을 보였다.

특히 다른 신속진단키트와 달리 코로나19 바이러스의 N단백질과 S단백질에 각각 결합하는 두 가지 항체를 적용해 민감도와 특이도를 개선한 제품으로 변이에 강한 감지 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미국 국립보건원(NIH)을 통해 실시된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디아트러스트' 연구에서 감지에 효과가 있다는 결과도 확보됐다.

셀트리온USA 관계자는 "조 바이든 행정부가 최근 미국 내 10억 개의 진단키트 공급을 발표한 가운데 제품 수요와 문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1분기내 기록적인 진단키트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계약된 진단키트 공급에 집중해 변이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기여하는 한편 공급 확대를 통한 제품·브랜드 가치 향상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성홍규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