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1.04.26 16:35:37
  • 최종수정2021.04.26 16:35:37

한범덕 청주시장이 2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온라인 월간업무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충북일보] 한범덕 청주시장은 26일 온라인 월간업무 보고회에서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으면 출근하지 말고 진단검사를 받는 것이 방역의 최우선 수칙"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한 시장은 "이번 주는 특별 방역관리주간으로 공공부문의 회식과 모임을 금지하고 행사·대면회의를 자제하는 등 감염을 줄이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생겼을 때는 발생한 집단을 중심으로 전체적으로 점검하고, 가장 문제가 되는 경우인 감염원을 모르는 확진자가 발생했을 때는 역학조사를 통한 원인 파악, 철저한 자가격리, 확진자 치료 등 방역 체계를 갖추는 것에 중점을 둬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호흡기를 통한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식당 이외의 곳에서 모여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흡연할 때도 여러 명이 함께 가지 않도록 방역 지침을 숙지해달라"고 주문했다.

한 시장은 또 "지난해 청주시 확진자 수보다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나온 확진자 수가 더 많은 것에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며 "백신접종을 완료해 집단면역체계를 갖추기 전까지 방역에 중점을 두고 예방 접종이 순조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역설했다.

이어 "가정의 달에 예정된 행사들은 유튜브 중계 등 코로나19 시대 떠오르는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해 달라"고 지시했다.

/ 유소라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