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베스티안병원서 충북 첫 백신 '부스터샷' 접종

병원 내 코로나19 고위험군 종사자 16명 화이자 백신 접종
75세 이상 고령층 등 부스터샷 대상 점차 확대

  • 웹출고시간2021.10.12 20:11:19
  • 최종수정2021.10.12 20:11:19

충북에서 처음으로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 추가 접종을 하는 '부스터샷' 접종이 시작된 12일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인 청주 베스티안병원 의료진들이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인 청주 베스티안병원 종사자들이 12일 충북에서 처음으로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 추가 접종을 하는 이른바 '부스터샷'을 맞았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이날 전국 코로나19 치료병원 160개소에서 병원 종사자 가운데 접종 후 6개월이 지난 이들을 대상으로 추가접종이 시작됐다.

전체 대상자는 4만5천여 명으로 충북에서는 베스티안병원을 비롯해 충북대병원, 청주의료원, 충주의료원 등 병원 4곳의 종사자 2천500여 명이 추가 접종을 한다.

추가 접종자들은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13일 사이 화이자 백신으로 1차 접종을 하고, 3월 20일부터 4월 2일 사이 2차 접종을 마쳤다.

정부는 "델타변이가 확산되고 접종 완료 후 돌파감염 발생이 지속되는 상황이며, 기본접종 이후 시간 경과에 따라 접종효과 감소 등에 따라 추가접종 필요성이 높아졌다"며 "백신 예방효과를 높여 고위험군을 보호하고자 한다"고 부스터샷 도입 배경을 밝혔다.

충북에서 처음으로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 추가 접종을 하는 ‘부스터샷’ 접종이 시작된 12일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인 청주 베스티안병원 의료진들이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3차 접종인 부스터샷에는 화이자 백신이 쓰인다.

이날 베스티안병원 종사자 16명도 화이자 백신을 맞았다.

나머지 대상자 32명은 오는 15일까지 3차 접종을 마친다.

이 외에 의료기관에서는 이달 말까지 추가 접종이 이뤄진다.

부스터샷 접종 대상은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 후 6개월이 지난 75세 이상 고령층은 오는 25일부터, 요양병원·시설 입소·종사자는 오는 11월 10일부터 추가 접종을 한다.

충북도내 75세 이상 고령층은 10만8천여 명, 요양병원·시설 입소·종사자는 7천여 명이다.

올해 연말이나 내년 초께 이들에 대한 부스터샷 접종이 마무리되면 접종 대상 범위가 넓어진다.

접종은 75세 이상 고령층은 위탁위료기관에서 할 수 있다.

요양병원은 자체접종, 요양시설은 방문접종 대상이다.

이수현 충북도 감염병관리과장은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부스터샷 접종을 시작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가 접종에 적극 참여해 달라"며 "11일부터 사전 예약을 안 한 사람도 당일 접종이 가능한 만큼 아직 백신 미접종 도민들은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신민수기자 0724sms@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