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청주 사업장 '접촉자' 확인

직원 5명 '확진 택시기사' 차량 탑승
밀접 접촉자 접촉한 23명 포함 28명 격리
생산시설 접근 안해 공장 정상가동

  • 웹출고시간2020.02.24 17:17:49
  • 최종수정2020.02.24 18:43:43
[충북일보 성홍규기자] SK하이닉스 청주 사업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직원이 발생했다.

확진자 접촉자는 5명으로 이들과 접촉한 접촉자는 23명이다. SK하이닉스는 28명 모두 격리조치했다.

확진자 접촉자는 사업장 내 생산시설에 접근하지 않아 생산라인은 정상 가동중이다.

24일 SK하이닉스 관계자에 따르면 청주 사업장(4공장) 내 직원 5명이 '청주 코로나19 확진자'인 택시기사의 차량에 탑승했다.

이들 중 3명은 SK하이닉스 구성원, 2명은 협력사 직원이다. 이들은 지난 20일 확진자의 택시에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음날인 21일 3명의 구성원 중 1명은 정상출근했고, 2명은 휴가에 들어갔다.

정상출근 구성원은 사무직으로 생산시설에는 접근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2일 보건소로부터 이 1명의 구성원에 대한 격리통보를 받은 뒤 격리 조치했다. 이어 23일 나머지 4명에 대한 격리통보를 받았고, 이들도 격리 조치됐다.

이들 5명 중 3명은 검사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고, 1명은 마스크 착용자로 검사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또다른1명에 대한 결과는 금명간에 나올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밀접 접촉자와 접촉한 23명의 직원에 대해서도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모두 격리 조치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주말 출근한 구성원의 동선을 파악해 사무실을 폐쇄하고 모든 구역을 방역했다.

SK하이닉스는 코로나19 확산 예방 강화에 나섰다.

24일부터 출근하는 직원에 대한 체온 측정과 함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출입하지 못하도록 했다.

한 공간에 다수의 인원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유연근무제를 최대한 활용해 출퇴근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식사시간 조정, 공유좌석제 폐지로 감염 우려 차단에 나섰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다수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업체 특성상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자체적으로 23명에 대한 격리를 결정했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임시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