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코로나19 확진자 부부 동선 5곳 추가

부인, 금천동·탑동 소재 식당·약국 등 방문
남편 택시 승객 현금결제 8건 미확인
한 시장 "신원 미상 탑승객 찾는 데 총력"

  • 웹출고시간2020.02.24 16:02:09
  • 최종수정2020.02.24 17:25:41
[충북일보 유소라기자] 청주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30대 부부의 이동동선 5곳이 추가로 확인됐다.

24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 부부의 추가 진술을 통해 지난 17~18일 이들이 지역 식당과 마트, 약국 등 5곳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했다.

부인 A씨는 금천동과 탑동의 5개 업소에서 카드결제한 사실을 추가로 기억해냈다.

A씨가 들른 업소는 △17일 오후 밥보다 맛있는 떡볶이(금천동 광장), 홈플러스익스프레스(금천동) △18일 오후 C&A(금천동 광장), 에브리데이 이마트(탑동), 굿모닝사랑약국(금천동)이다.

시는 A씨의 추가 진술에 따라 지난 23일 저녁부터 하루 동안 영업소를 폐쇄하고 소독을 마쳤다. 영업주 등 밀착접촉자 9명은 자가격리 조치했다.

해당 업소에 A씨가 들른 시각 전후 1시간 동안 같은 공간에 있었던 접촉자는 계속해서 파악 중이다.

한편, 개인택시 기사인 A씨의 남편 B씨가 자신의 검정색 K5 차량에 태운 승객은 최소 60명으로 당초 시가 파악했던 인원보다 늘었다.

이날 시는 언론 브리핑에서 "카드결제 39건과 현금결제 3건으로 파악한 탑승객은 52명"이라며 "현금결제 8건(동승자 뺀 결제자 8명)을 포함하면 최소 60명이 해당 택시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이어 "확진자 부부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추가 동선이 계속해서 확인되고 있다"며 "역학조사를 진행 중인 만큼 격리 대상자는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B씨가 지난 19~21일 운행한 택시에는 50차례에 걸쳐 승객이 탑승했다. 결제 건수 50건 가운데 카드결제는 39건, 현금결제는 11건이다. 카드결제의 경우 카드사 등의 협조를 받아 승객을 모두 확인한 뒤 자가 격리 조치를 마쳤다.

문제는 택시비를 현금으로 결제한 승객이다. 시는 현금 결제한 승객을 확인할 마땅한 방법이 없자 지난 23일 탑승객 자료를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했다.

그 결과 3건의 탑승 신고가 접수됐으나 나머지 8건의 신원 파악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현금결제 승객을 찾는 데는 자진신고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어서다.

이날 한범덕 시장은 시청 대회의실에서 월간업무 보고회를 열어 "확진자 택시에 탄 신원 미상 탑승자를 찾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와 개연성이 높은 중국 유학생들이 대거 귀국하기 때문에 각별히 경계할 필요가 있다"며 "신천지 관련 8곳 등 시설에 대해서도 선제적인 방역 조치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택시 현금결제 승객 등 관련 신고는 청주시365콜센터 120이나 상당보건소(043-201-3143), 서원보건소(201-3207), 흥덕보건소(201-3342), 청원보건소(201-3442)로 하면 된다.

/ 임시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