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학생 5명 개학시작부터 확진

가족 감염 확산 우려…교육당국 긴장

  • 웹출고시간2021.03.04 18:00:10
  • 최종수정2021.03.04 18:00:10
[충북일보] 신학기 등교개학과 함께 충북도내 학생들의 코로나19 확진이 잇따라 교육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일 진천의 고등학교 2학년생에 이어 3일 청주의 한 초등학교 5학년 A군, A군과 접촉한 다른 학교 5학년 B양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B양은 A군과 지난 2월 25~26일 태권도장에서 접촉한 것으로 확인돼 3일 검사를 받았다. 다행히 B양의 부모와 중학생 오빠는 음성판정을 받았다.

B양이 다니는 초등학교는 4~5일 이틀간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접촉 학생에 대해 역학조사 중이다.

4일에도 청주 상당구의 한 초등학교 3학년 C양과 6학년 D군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C양은 앞서 확진판정을 받은 아버지(청주 624번)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D군은 어머니(청주 625번)의 확진판정으로 초등학교 3학년과 4학년 동생, 아버지와 함께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판정이 나왔다.

이 학교는 5일까지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철저한 소독을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청주시 흥덕구의 한 중학교 1학년과 3학년 남매도 어머니(청주 628번)의 확진에 따라 아버지와 함께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충북도교육청은 4일 이 학교 학생 전원을 귀가 조치했다.

아버지(청주 623번)의 확진으로 검사를 받은 청주 청원구의 한 중학교 3학년 여학생은 다행히 음성이 나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가족 감염이 학생들에게 전파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자칫 새 학기 초부터 교내 n차 감염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어 방역과 소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