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 생활치료센터 운영 종료

160명 환자 완치돼 고향 복귀
9일부터 외국인 임시생활시설로 운용 예정

  • 웹출고시간2020.04.08 10:38:33
  • 최종수정2020.04.08 10:38:33

충주시가 코로나19 경증환자들을 위해 활용돼 온 기업은행 충주연수원 생활치료센터 운영을 종료했다.(사진은 연수원 전경)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시는 대구지역 코로나19 경증환자들을 위해 활용돼 온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 생활치료센터가 지난 6일 자로 운영을 종료했다고 8일 밝혔다.

IBK충주연수원은 대구, 경북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생활치료센터로 연수원을 제공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특히 이 연수원 생활치료센터는 지난달 12일부터 169명의 경증환자가 입소한 이후 최대 213명까지 수용해 지난 6일까지 160명의 환자가 완치돼 고향으로 돌아갔다.

14명의 환자는 충주의료원 및 충북대학교병원 등으로 이송됐으며, 6일 최종 39명의 환자가 남아있었지만 모두 농협 경주연수원 생활치료센터로 전원 이송 조처됐다.

그동안 충주시는 운영진, 의료진, 환자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응원 현수막을 게시했으며, 충주지역 직능단체 및 각계각층에서 빵과 음료 등 격려물품을 제공했다.

조길형 시장은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 환자들이 속속 완치됐고, 치료센터도 큰 문제없이 운영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생활치료센터 운용을 위해 선뜻 연수원을 제공해준 기업은행 관계자와 온정의 손길을 보내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연수원은 시설의 방역과 정비 등을 마친 뒤 9일부터 외국인 임시생활시설로 운용될 예정이다.

충주 / 윤호노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 ⑱ 미래통합당 경대수 (증평·진천·음성)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 ⑱ 미래통합당 경대수 (증평·진천·음성) ◇선거에 임하는 각오는 "8년 동안 군민들이 국회의원 경대수에게 바라는 숙원 사업들 중 해결되지 못한 것이 있다. 3선이 되면 반드시 이것들을 관철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유권자들에게 그 마음을 전달해 이번 총선에서 꼭 승리하겠다." ◇이번 선거 프레임 어떻게 보나 "문재인 정부의 실정이 코로나사태에 묻힌 부분이 있다. 모든 분야에 있어 퇴보를 거듭한 정권이다. 경제 부분은 소득주도성장으로 대표되는 모든 정책이 실패로 드러나고 있다. 경제지표는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수치로 나타나고 있다. 정부 통계로 고용률이 좋아지고 있다는 것은 공공일자리로 포장된 것이다. 30~40대의 일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청년실업률은 최악이다. 어느 산업 단지를 가도 문 닫는 중소기업이 지금처럼 많을 때가 없었다. 외교·안보 측면에서도 지금처럼 전통 우방과의 신뢰가 깨진 적이 없다. 문재인 정부가 잘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우리 국민들은 냉정한 시각으로 총선에서 평가할 것이다. 이번 총선으로 바로잡지 않으면 나라가 어디로 갈지 모른다. 국민들도 이에 동의한다면 이번 총선에서는 우리 미래통합당,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