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지사 후보 이혜훈, "제천을 관광·레저·문화의 메카로"

"중앙정부와의 인맥 살려 각종 예산 쏟아 부을 것"
김영환 의원 출마 관련 "충북을 우습게 아는 것" 일침

  • 웹출고시간2022.04.06 14:07:53
  • 최종수정2022.04.06 14:07:53

충북지사 출마를 선언한 이혜훈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제천시청 브리핑룸을 찾아 기자들과 간다회를 갖고 있다.

ⓒ 이형수기자
[충북일보] 충북지사 출마 선언을 한 이혜훈(58)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제천을 관광·레저·문화사업의 메카로 만들어 고용창출 등 지역 발전에 힘쓰겠다"며 "이를 위해 중앙정부에서 내려오는 각종 예산을 제천에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6일 오전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지역 현안사업과 관련한 본인의 입장을 밝혔다.

그는 지지부진한 제천~청주간 충청내륙고속화도로건설 사업에 대해 "충북도는 도내를 횡단하는 자동차전용도로가 없는 전국 유일의 지역"이라며 "이 구간 공사는 예산은 올해도 후순위로 밀렸으나 준공 시기를 앞당기겠다"고 약속했다.

또 제천비행장 관리권의 제천시 이양에 대해 "비행장 용도폐기는 당연하고 환영할 일이지만 비행장 부지에 대해 기획재정부가 유상매입을 조건으로 할 가능성도 있다"며 "돈을 주고 살 이유가 없는 만큼 시민 품으로 환원하는데 다각적인 방법을 찾아 확실히 하겠다"고 선언했다.

고속도로 건립 용역을 시작한 '남제천-덕산-수안보' 간 사업에 대해서는 "청풍호와 수안보의 관광자원을 연결하는 혈맥이 될 것으로 본다"며 "B/C확보에 어려움도 예상되지만 정치적으로 풀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 예비후보는 청주권역에서 일고 있는 '고향' 논란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그는 "일부에서는 제천이 아버지 고향이라고 하지만 한국적 정서로 보아 유년기를 보냈으면 저의 고향"이라며 "당시에는 친정에서 아이를 낳는 관습 때문에 다른 곳에서 태어났을 뿐 이후 제천에서 자랐고 현재 친가 친척들도 모두 제천에 살고 있다"고 논란을 일축했다.

이와 함께 이 예비후보는 같은 당 김영환 전 의원의 충북도지사 출마 선언에 대해서는 돌직구를 던졌다.

당초 경기도지사 선거 출마 뜻을 밝혔던 김 전 의원이 충북도지사 선거로 급 선회한 것에 대해 "한마디로 부끄러운 일"이라며 "경기도지사 후보 여론 조사에서 꼴찌를 하니까 충북으로 내려왔는데 충북을 정말 우습게 보는 게 아닌가"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김영환 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예비후보에게도 밀린 사람으로 그가 (국민의힘 후보가) 되면 본선 필패"라고 주장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