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중도 보수 세종시 교육감후보 단일화 새국면

중도보수교육감단일화추진기구 공식 출범
18일부터 본격 활동

  • 웹출고시간2022.04.18 10:52:27
  • 최종수정2022.04.18 10:52:27

중도 보수 세종시교육감후보 단일화추진기구가 최근 공식 출범식을 갖고 18일부터 5일간 단일화 협약을 이끌어내기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충북일보] 진통을 겪고 있는 중도 보수 세종시 교육감후보 단일화 논의가 새국면을 맞고 있다.

퇴직 교장 등 세종지역 교육계 원로들이 중심이 된 세종시 중도보수교육감단일화추진기구(세교추)가 지난 14일 공식 출범했다.

세교추는 지난 9일 1차 준비모임에 이어 14일 30여명의 발기인들이 모여 세교추 창립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대회에서 세교추는 5인의 공동대표(김경회,김진선, 임병철, 유인식, 전진한)를 선출하고, 지난 16일 공동대표단 회의에서 추가로 5명(박영인 전 고려대약대학장, 이규진 전 중앙일보 기획국장, 임관수 전 세종문학회장, 신현태 전 세종시의회 의장비서실장, 공경남 전 충청남도교육위원회 부의장)을 선임했다.

이들은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우리 교육현장은 이미 붕괴됐다. 강성 전교조 좌파이념교육으로 교사와 학생간의 신뢰는 사라진지 오래고, 인성교육은 전교조 학생인권이라는 이름하에 처참하게 무너져 내렸고, 교사는 방관자로 전락했다"며 "특히 세종시 초중등 학업성적은 전국 광역시 최하위를 계속 이어가고 있어 '세종시 5학년(되면) 이사'라는 신조어를 낳았고, 더불어 세종시교육청 청렴도 수준은 역대 전국 최하 점수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제는 우리 교육자들과 시민들이 일어나야 한다. 교육위기는 국가위기"라며 "무너진 대한민국과 세종시교육이 정상화의 길로 갈 수 있도록 중도 보수 교육감 후보들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세교추는 18일부터 5일동안 시민홍보와 교육감후보들과의 적극적 만남으로 세종시 중도 보수 교육감 단일화 후보 협약(식)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