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5.12 20:36:29
  • 최종수정2022.05.12 20:36:29

이두영 충북경제단체협의회장(사진 왼쪽)이 김영환 충북도지사 후보(사진 오른쪽)에게 민선 8기 충북도에 바라는 경제계 제언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도내 23개 경제단체인 충북경제단체협의회는 12일 봉명동 청마루에서 '김영환 충북도지사 후보 초청 경제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기업애로 해소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지사 후보를 비롯해 도내 주요 경제단체장 20여 명이 참석했다.

경제계는 간담회에서 '기업하기 좋은 충북을 만들어 달라'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민선 8기 충청북도에 바라는 경제계 제언'을 담은 제언집을 후보자에게 전달했다.

제언문에는 △명문 장수기업 육성 및 지원정책 수립 △충북 산업단지 활성화 지원조례 제정 △충북연합기술지주회사 설립 △4차 산업혁명 대비 신기술 인력양성센터 구축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 △충북 비즈니스 라운지 설립 △친환경 발전설비를 활용한 전력자립도 제고 등 3대 분야 30대 정책과제가 담겼다.

이두영 충북경제단체협의회 회장은 "우리 충북경제가 이차전지, 반도체, 바이오 등 대한민국 미래산업을 주도하며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지금껏 이뤄 놓은 성과를 디딤돌 삼아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기업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충북경제단체협의회는 오는 18일 오후 12시 30분 청마루에서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청북도지사 후보를 초청해 경제계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 성지연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