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내가 적임자!"…보은군수 출마 선언 '봇물'

이태영·최원태·정진항씨 도전장
국힘 3명, 민주당 후보들도 준비

  • 웹출고시간2022.03.14 14:33:50
  • 최종수정2022.03.14 14:33:50

이태영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보은·옥천·영동지사장

[충북일보] 보은군수 선거에 출마할 예상 후보자들이 대통령선거를 끝내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기자회견을 열어 출마를 선언하며 자신의 공약 홍보에 나섰다.

특히 야당에서 여당으로 명찰을 바꿔 달고 선거에 나설 국민의힘 소속 출마 예상 후보자들의 출마 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민주당 소속 출마예상자들도 출마 선언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먼저 출마 선언을 통해 공약과 얼굴 알리기에 나선 인물들은 국민의힘 소속 예상 후보자들이다.

14일 이태영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보은·옥천·영동지사장과 최원태 전 충북경찰청 차장, 정진항 전 대전시 의원이 출마를 선언했다.

또 구영수 전 보은군청 경제정책실장과 최재형 전 보은읍장, 구관서 전 한전 충북본부장은 오는 16일 출마 선언을 예고해 놓은 상태다. 모두 국민의힘 소속이다.

이날 가장 먼저 출마 선언을 한 이 전 지사장은 군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회복, 창의적이고 책임 있는 공직문화 조성, 군민 통합시대를 강조하면서 '활기찬 보은, 잘 사는 보은, 행복한 보은'을 만들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제와 관광 분야 등 5개 부문 공약을 내놓았다.

이 전 지사장은 보은농고(현 충북생명고)와 예산농업전문대를 졸업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인력관리실 교육훈련부 차장, 건보 대전충청지역본부 보험급여 1부장 등을 지냈다.

최원태 전 충북경찰청 차장

최 전 차장은 "청주공항~보은~영덕 철도망 구축을 조기에 착공하도록 노력해 국토의 중심부 보은의 철도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원정책 확대로 농민과 자영업자, 소상공인이 잘사는 보은을 만들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최 전 차장은 보은농고(현 충북생명과학고)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졸업한 뒤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공안행정학과 졸업(행정학 석사), 동국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전)한국교통방송 대구본부장을 역임했다.

정진항 전 대전시 의원

정 전 대전시 의원은 경제와 복지 분야 등 10개 공약을 제시했다.보은읍 상권을 기점으로 H자형 전통시장을 정비해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조성사업을 구축해 상권을 키우겠다는 생각이다. 보건소에 전문 의료시설을 확충하는 등 군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지키는 복지정책을 펼치겠다는 구상도 했다.

그는 청주기계고와 단국대 법대대학원을 졸업한 법학박사다. 한남대 객원교수와 한국정직운동본부 이사, 로펌 법무법인 채움 고문 등을 역임했다. 보은 / 김기준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