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청주 찾은 이재명 "새 출발 도와달라"

충북지사·청주시장 후보 지원 유세서 강조
노영민 "尹정부 배신 못하도록 의지 보여주자"
송재봉 "민주당 승리해야 청주시민의 삶 지켜"

  • 웹출고시간2022.05.22 15:52:43
  • 최종수정2022.05.22 15:52:43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첫 주말인 22일 청주 성안길에서 지원유세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가운데)과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왼쪽)·송재봉 청주시장 후보가 손을 맞잡고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6·1 지방선거를 열흘 앞둔 2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충북 청주를 찾아 "새 출발을 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 송재봉 청주시장 후보 지원 유세를 위해 이날 오전 청주 성안길을 찾은 이 위원장은 유세 차량에 올라 "민주당에 일할 기회를 달라"며 "노영민에게 충북을 위해서 경제를 살리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 기회를, 송재봉에게 청주를 위해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위원장은 "책임을 묻는 것만으로는 더 나은 살림을 만들기 어렵다"며 "책임을 묻는 일도 필요하고, 유능한 일꾼을 통해서 미래를 개척하고 삶을 바꾸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둘의 적절한 균형과 안정을 통해서 선의의 경쟁을 통해서 정치가 나아져야 한다"며 "선의의 경쟁을 위해, 민주당과 노영민 후보에게, 송재봉 후보에게 기회를 달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국민의힘 김영환 충북지사 후보를 향해 "이 지역에서 무슨 일을 했는지 알 수 없는 분이 갑자기 상대 후보가 됐다"며 "북을 위해서 오랫동안 노력하고 준비해 온 뛰어난 역량을 가지고 있는 노 후보야말로 충북을 발전시키고 도민들의 더 나은 삶을 책임질 것"이라고 부연했다.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첫 주말인 22일 청주 성안길에서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가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하는 연설을 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노 후보는 정부 2차 추경안에 국가균형발전 예산이자 충북 SOC 예산인 충청내륙화고속화도로 공사비 등이 대폭 삭감된 것을 언급하며 "윤석열 정부의 첫 번째 추경을 보면서 아연실색했다. 배신에 놀랐다"고 강조했다.

노 후보는 "오창방사광가속기 예산도 대폭 삭감됐다"며 "표는 누가 줬는데 왜 충북도민을 이렇게 가슴 아프게 배신하느냐. 충북도민과 청주시민이 보수정권에 표를 몰아주고 배신당한 역사가 반복되고 있다 "고 소리쳤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가 청주시민과 충북도민을 배신하지 못하도록, 더 가슴 아프지 못하도록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지지를 당부했다.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첫 주말인 22일 청주 성안길에서 지원유세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지지연설을 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송 후보는 "이번 선거는 현실에 안주하며 변화를 거부하는 세력과 미래를 준비하고 새로운 변화를 위해 청주를 혁신하고 발전시키려는 세력과의 싸움"이라고 강조했다.

송 후보는 "청주시민의 건강과 삶을 지키기 위해서는 민주당과 송재봉이 승리해야 한다"며 "저는 30년간 시민운동을 하며 시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잘 알고 있다. 탁상에서 앉아 관료행정만 하던 사람은 시민의 마음을 제대로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날 합동유세에는 민주당 충북선대위 이장섭 상임선대위원장과 변재일·도종환 공동선대위원장, 박문희 총괄선대본부장, 도의원·시의원 후보, 당원 등이 함께 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