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5.31 20:05:58
  • 최종수정2022.05.31 20:05:58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 선거운동원들이 31일 성안길에서 집중유세를 펼치고 있다.

[충북일보] 6·1충북교육감선거에 출마한 김병우 후보와 윤건영 후보(가나다순)는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1일 길거리 집중유세를 펼치며 표몰이에 나섰다.

김병우 후보는 이날 청주 분평사거리에서 마지막 유세를 펼치면서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행복교육을 선택해 줄 것"을 호소했다.

김 후보는 이 자리서 "충북 전역에서 만난 도민 여러분의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가 힘이 돼 선거운동을 축제의 장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거리유세에서 불편한 몸을 이끌고 따라오셔서 손잡아 주시고 미소 지어 주실 때 행복한 충북교육을 이루겠다고 다시 한 번 다짐할 수 있었다"며 "연설하는 동안 도민들을 바라보면서 김병우 개인이 아닌 행복한 충북교육에 대한 열망을 느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거가 끝난 후에도 도민 여러분과 교육가족이 보내주신 관심과 지지를 잊지 않겠다"며 "응원과 조언을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인사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 후보가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1일 선거운동원을 비롯한 선거대책위원회 관계자, 지지자들과 함께 청주 봉명사거리에서 거리유세를 펼치고 있다.

윤건영 후보는 이날 청주시내 곳곳을 누비는 이동유세를 펼치며 충북교육 개혁을 위해 자신을 선택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 후보는 이날 LG로 사거리를 시작으로 오창과 옥산, 오송을 거쳐 청주터미널 사거리까지 오전 유세활동을 펼치고 오후에도 서원구와 상당구 일원을 돌며 지지를 호소했다.

윤 후보는 저녁 퇴근시간에 맞춰 출정식을 가졌던 청주 봉명사거리에서 대규모 합동유세를 펼치고 보수단일후보 윤건영만이 충북교육을 새롭게 바꿀 수 있다며 유권자들에게 한 표를 부탁했다.

그는 또 공식선거운동 종료 시점인 이날 자정까지 청주도심 주요상가를 찾아다니며 이동유세를 이어갔다.

윤 후보는 선거운동을 마무리하면서 "이번 선거는 지난 8년간 무너진 충북교육을 다시 바로 세우기 위한 첫걸음이자 가장 큰 초석이 될 것"이라며 "이제 투표를 통해 충북교육의 개혁을 시작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후보는 "결코 쉽지 않았던 선거운동을 끝까지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충북교육 개혁을 염원하는 도민들의 성원 덕분"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