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영환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 "적극 구애해 충북 현안 국정과제 반영"

  • 웹출고시간2022.04.28 16:34:03
  • 최종수정2022.04.28 16:34:03
[충북일보] 국민의힘 김영환(사진)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는 28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대한 적극적인 구애로 새롭게 들어서는 윤석열 정부에서의 충북도에 대한 청사진이 그려졌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충북도가 추진하려는 정책과제와 김 예비후보가 공약한 내용의 대부분이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국정비전에 반영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철수 위원장과의 소통, 김병준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과의 논의와 설득을 통해 충북 현안사업 대부분을 인수위에 관철시키는 데 성공한 것"이라고 역설했다.

새 정부 지역공약에 반영된 7대 공약은 △청주 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충북 광역 교통망 확충 △방사광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구축 △오송 글로벌 바이오밸리 조성 △주력산업 고도화 △청주국제공항 중부권 거점공항 육성 △문화·관광·체육·휴양벨트 조성 등이다.

15대 정책과제에는 '오송 K-트레인 클러스터 구축', 'KAIST 오송 바이오메디컬 캠퍼스타운 조성', '첨단산업 맞춤형 AI(인공지능) 영재고 설립' 등이 포함됐다.

김 예비후보는 정당이 다른 이시종 지사와의 이례적 협치가 통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 지사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 충북의 현안 사업이 대부분이 인수위 국정과제에 대부분 반영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현 지사와 야당 후보와의 협치는 우리나라 정치에서 볼 수 없는 일이며 충북은 도정 공백을 막고 일대 도약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는 29일 오후 3시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공약 설명회를 개최한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