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영환 선대위 'ICT특별위원회' 출범

공동위원장에 신병곤·안상로 박사

  • 웹출고시간2022.05.01 13:28:36
  • 최종수정2022.05.01 13:28:36
[충북일보] 국민의힘 김영환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29일 선거사무소에서 김 예비후보와 신방웅 수석고문 등 22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ICT특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ICT특별위원회는 충북 출신이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충북대 총장을 지낸 신방웅 고문을 비롯해 KT텔레캅 사장을 지낸 신병곤 박사(공동위원장), 가천대 교수인 안상로 박사(공동위원장), KT상무를 지낸 권오범 간사, ROTC중앙회 회장인 박식순 고문 등으로 구성됐다.

안상로 위원장은 "김 예비후보는 충북을 대한민국 최고의 디지털 플랫폼 스마트시티로 발전시킬 후보"라며 "스마트 안전환경으로 앞서가는 충북도를 제대로 구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CT특별위원회는 도심 공간에 공공와이파이 5G통신망을 하게 설치해 통신 사각지대없는 스마트 통신정책을 추진하고 충북을 메타버스, AR, VR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의 테스트베드로 만드는 디지털 플랫폼시티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초중고 교실, 문화시설, 체육시설, 경로당, 마을회관 등 청소년과 어르신이 사용하는 모든 공공시설에 코로나19 바이러스 자동방역기를 설치해 코로나 해방구로 만드는 스마트 방역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 예비후보 선대위는 6·1지방선거에서 사용할 캐치프레이즈 공모에도 들어갔다. 공모 기간은 오는 5월 2일까지로 문자메시지(☏010-6404-7881)로 보내면 된다.

선대위 관계자는 "모든 도민이 잘사는 충북 시대를 만들어 가겠다는 김 예비후보가 경제 과학 교육 지사, 소통하는 지사로서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내용이면 된다"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최현호 예비후보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최현호 예비후보 [충북일보] 최현호 청주시 서원구 당원협의회 위원장이 청주시장에 도전한다. 국민의힘 최현호 6·1지방선거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앞선 7차례의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에선 낙선한 바 있다. 최 예비후보는 오랜시간 청주의 정당인으로서 쌓은 경력과, '늘 시민곁에 있었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청주시장 출마를 결심하게 된 계기는. "정권교체에 이어 청주시정을 교체해 관료들의 권위주의와 불통행정, 탁상행정, 소극행정을 불식하고 언제 어디에서나 시민여러분을 만나는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과 소통행정을 구현하고자 한다. 또 시민분들과 무한소통을 통해 민원과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시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높이겠다. 그 동안 경험하고 배운 모든 것을 발판으로 청주시의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기고자 한다. '최현호의 7전8기'는 시민의 희망이며, 청주의 신화가 될 수 있다. 저에겐 청주발전이라는 소명만이 남아 있다. 기회를 주시면 '역시 최현호가 잘하네'라는 말씀이 나올수 있도록 더 많이 뛰고 더 많이 듣겠다." ◇'최현호'의 강점은. "정당 후보의 가장 중요한 요건은 당의 기여도와 당원들과의 소통능력이라고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