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6·1 지방선거 이 사람 - 배선호 민주당세종시당 부위원장

"세종에 활력 불어넣을 최적임자"

  • 웹출고시간2022.01.25 17:32:57
  • 최종수정2022.02.06 16:14:07

세종시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배선호 민주당세종시당 부위원장이 '다이나믹 세종'을 만들겠다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충북일보] 배선호(45) 민주당세종시당 부위원장이 40대 세대교체론을 기치로 세종시장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배 부위원장은 "역동성이 떨어진 세종에 활력을 불어넣을 최적임자는 바로 배선호"라며 "공감정치와 생활정치로 시민눈높이에 적합한 시정을 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배 부위원장은 먼저 "진보세력이 미미했던 세종시에서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며, 민주당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헌신했던 당원 여러분과 그런 민주당을 한결같이 응원해주신 세종시민 여러분이 계셨기에 지금의 제가 세종에 설 수 있었다"며 몸을 낮췄다.

배 부위원장은 "정부세종청사 이전, 국회의사당 세종분원 설치 확정 등 세종시는 외형적인 성장을 거듭해왔으면서도 세종시민의 삶은 얼마나 나아졌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특히 세종시는 주택공급 물량부족으로 인한 시민들의 주거안정 불안이 세종시의 역동성을 떨어뜨리는 가장 원인"이라고 꼬집었다.

배 부위원장은 "주택공급 물량 부족으로 전체 시민의 절반에 가까운 46.5%의 시민들이 무주택자"라며 "이로 인해 주택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결국에는 해마다 늘어나던 세종시의 유입인구를 가로막는 저해요인이 되고 있다"며 "공공부문 뿐만아니라 민간 부문까지 공급 물량을 대폭 늘릴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해 반드시 성과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배 부위원장은 "저는 민간분야, 공공분야에서 IT 전문가와 사업, 예산기획가로서 역할을 수행했고, 벤처기업을 창업해10년 동안 경영한 사업가로 보좌관, 관료, 전문가 집단을 통해 정치에 입문한 것이 아닌, 일반 시민들과 똑같은 삶을 살아가며 생활정치를 통해 정치에 입문한 평범한 시민"이라고 소개한 뒤 "그렇기 때문에 누구보다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낼 수 있는 차별성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배 부위원장은 끝으로 "지금은 대한민국 대전환의 시기로 대전환을 빠르게 이루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은 도태될 것이며, 세종시 역시 마찬가지"라며 "이러한 에너지, 디지털의 대전환 시대에 맞춰 차질없이 수행할 젊고 새로운 세종시장이 필요하고, 그런 대전환의 시대를 성공적으로 배선호가 열겠다"고 밝혔다.

배 부위원장은 주요 공약으로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공급 물량 대폭 확대 △자족기능 강화를 위한 기업과 대학 유치 △예술 문화 체육분야의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특별취재팀

프로필

△1977년 8월12일 충남 아산 출생 △온양고, 충남대, 충남대 대학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 △주식회사 라인월드 대표이사 △20대 대통령선거 이재명 후보 열린캠프 자치분권본부 부본부장 △20대 국회의원선거 이해찬캠프 홍보선대본부장 △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캠프 세종상임선대본부장 △전 한국전자통관진흥원 차장 △전 세종더불어포럼 상임대표 △전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 부위원장 △전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 대변인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