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현역 세종시의원 대거 공천 탈락

민주당세종시당 선거구 12곳 경선결과 발표

현역 의원중 단 3명만 공천받아

  • 웹출고시간2022.05.04 11:14:57
  • 최종수정2022.05.04 11:14:57
[충북일보] 현역 세종시의원이 공천에서 대거 탈락함에 따라 오는 6월 지방선거 결과에 따라 새로 구성되는 제4대 세종시의회는 물갈이가 기정사실화 됐다.

민주당세종시당은 4일 선거구 12곳에 대한 경선결과를 시당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오는 6월 제8회 지방선거 공천작업을 사실상 마무리했다.

다만 공천결과에 이의가 있는 후보에 대해서는 48시간 이내에 재심신청을 받기로 했다.

또 서류심사와 면접을 마친 비례대표 순위 결정과 공천자를 확정하지 못한 제10선거구(종촌동)도 빠르면 이번 주안에 후보자를 확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번 공천결과에 이의를 제기하고 나설 의원이 얼마나 될지 촉각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만약 재심을 신청해 결과가 번복되지 않으면 공천결과는 그대로 확정된다.

이번 12개 지역구 경선애 서금택, 노종용, 이재현, 손인수, 손현옥, 유철규 의원 등 6명의 현역 의원이 나섰으나 모두 정치 신인에게 져 공천을 받지 못했다.

앞서 공천에서 배제됐거나 출마를 하지 않는 의원까지 포함하면 민주당 소속 17명의 의원 가운데 14명이 6월 지방선거에 나서지 못하게 됐다.

현역 의원가운데 공천을 받은 시의원은 박성수·상병헌·이순열 의원 등 3명으로, 전체 의원의 17.6%에 그쳤다.

이처럼 현역 의원이 대거 공천에서 탈락함에 따라해 일각에서는 '현역 의원의 무덤이 된 칼바람 공천'이라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공천에 앞서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시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경쟁력있는 후보를 공천하겠다고 밝혀 사실상 대대적인 물갈이 가능성이 예고됐다.

4일 발표된 공천자는 다음과 같다.

△1선거구(조치원 갑) 박범종 △2선거구(조치원 을) 윤성규 △3선거구(대평동 금남·부강면) 김연복 △4선거구(해밀동·산울동 연기·연서·연동면) 박성수 △5선거구(전의·전동·소정면) 김웅수 △6선거구(한솔동 장군면) 안신일 △7선거구(도담동 갑) 박정선 △8선거구(도담동 을) 이순열 △9선거구(아름동) 상병헌 △11선거구(고운동 갑) 이현정 △12선거구(고운동을) 김재형 △13선거구(보람동) 유인호 △14선거구(소담동) 김현미 △15선거구(반곡·집현·합강동) 김영현 △16선거구(새롬동) 김현옥 △17선거구(나성동) 김효숙 △18선거구(다정동) 박란희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