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2.21 14:44:29
  • 최종수정2022.02.21 14:44:29

충주시의원에 도전하는 박부규 전 충주시 문화복지국장이 '신바람 충주'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나타내고 있다.

ⓒ 윤호노기자
[충북일보] 박부규(62) 전 충주시 문화복지국장이 오는 6월 1일 전국지방동시선거에서 충주시의원(다선거구)에 도전한다.

박 전 국장은 "공직생활에서 축적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충주의 100년, 살기좋은 낭만품격도시 충주를 건설하는데 일조를 하고 싶어 출마를 결심했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의 인생관은 일일신우일신(日日新又日新)이다.

날마다 새롭고 또 날마다 새로움을 의미한다. 매일 새로운 마음가짐과 새로운 각오로 새 출발을 하겠다는 각오를 나타낸다.

그는 퇴직 후 바다가 없는 충주를 떠나 생활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 전라남도 한 섬의 전복양식장 등에서 외국인들과 함께 1년여를 생활하면서 열악한 환경이지만 희망과 꿈을 갖고 열심히 사는 사람들을 보면서 충주의 사회적 약자를 도울 방법을 고민하게 됐다.

특히 우연한 기회에 2020년 총선 때 선거상황실장으로 근무하면서 정치봉사형태로 충주지역에 기여하는 방법으로 지방선거를 생각하고 충주발전과 사회적 약자. 소외계층을 위해 공직 이후의 삶을 생각하게 됐다.

그는 충주가 인구 21만 명, 예산 1조원, 사통팔달의 교통망, 풍부한 수자원으로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음에도 성장을 도모할 지역현안사업 추진 시 불신과 혐오가 난무하고, 무조건적인 반대가 만연해 사업추진이 지연되거나 무산된 경우가 많다며 이를 안타깝게 여기고 있다.

그는 장애인 이동권 확보, 노후한 단독주택 지원, 호암지명소화사업, 직동~살미재오개간도로와 관주골~단월삼거리간도로조기 완공, 호암택지 정주여건개선, 지현동옹달샘시장환경개선, 용산동도시재생사업 및 주차장확충, 달천들농수로개거막힘정비 등 지역의현안사업추진에 열성을 다할 계획이다.

그는 "아이가 자라 충주를 사랑하고 충주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충주의 직장에서 꿈을 펼치길 바란다"며 "노후까지 행복하고 안락한 삶을 살 수 있는 도시 충주가 되도록 시민의 입장에서 행동하고 실천하는 의원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 특별취재팀

박부규 프로필

△1960년 6월 16일 충주 출생

△남산초. 미덕중. 충주고. 방송통신대(법학과 졸업)

△충주시 교현안림동장. 의회사무국장. 문화복지국장

△국민의힘 윤석열대통령후보 충북선대위조직본부장

△국민의힘 충주당원협의회 정책위원회 위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주지구협의회 세인봉사회장

△충주시배드민턴협회 부회장

△충주희망드림새싹회(탈북자단체) 후원회장

△호암직동노인회분회 사무장(19개 경로당)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재종 옥천군수

[충북일보] 옥천군이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지역 생활 만족도 조사에서 충북도 1위에 오르는 등 총 59건의 각종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 및 충북도 등을 동분서주하며 총 사업비 1천363억 원의 정부예산을 확보했다. 그는 군민들과 공직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성과라고 평가했다. 올 한 해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하는 정부 정책에 유연하게 대응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김재종 군수로부터 민선7기 마지막 군정 운영에 대해 들었다. ◇민선7기 동안 많은 성과를 이뤘다. 어떤 각오로 군정을 펼쳤나. "새롭게 도약하고 발전하는 미래 옥천 구현에 집중했다. 지역 발전에 하나의 큰 축이 될 충청권 광역철도 옥천-대전 간 연장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옥천역 주변 등 군 관리계획을 재정비 해 변화된 도시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향토전시관 노후화와 소장 유물 전시 공간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옥천박물관 건립 사업(310억 원)이 문화체육관광부 타당성 사전평가를 통과했다. 주변 관광자원과 어울려 하나의 명소로 자리매김 하도록 착실히 준비했다. 출렁다리, 전망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