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노영민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조기 완공"

  • 웹출고시간2022.05.09 17:43:59
  • 최종수정2022.05.09 17:43:59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가 9일 영동군민들과 만나 지역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가 9일 영동군을 찾아 영동~단양 간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조기 완공을 약속했다.

노 예비후보는 "충북 남부지역과 북부지역이 하나의 충북이란 정체성을 갖지 못할 정도로 떨어져 있고 도시개발과 경제적 혜택도 고르지 못해 일부 지역 소외론이 확산되고 있다"며 "물리적 거리를 좁히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불균형을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농업기술원 영동분원도 조속히 설치하겠다고 공약했다.

아울러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반영하고 도·농 간 소득격차를 줄이기 위해 농민수당을 연 100만 원으로 인상할 계획도 밝혔다.

노 예비후보는 "도내 균형발전은 더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촘촘한 교통망을 구축해 교류와 소통을 확대하고, 권역별 첨단기업 유치 등을 통해 다 함께 잘 사는 충북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청주 동(洞) 지역과 오송·오창읍에 지정된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공약한 노 예비후보는 이날 "청주시에 국토부 해제 요청을 신속히 진행할 것을 제안했다"며 추진 상황도 알려왔다.

노 예비후보는 "청주가 조정대상지역 필수요건(직전 3개월간 주택가격상승률이 소비자물가상승률의 1.3배 초과)에서 벗어나고 있고, 국토부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확인되는 만큼 신속하고 긴밀한 대응을 통해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반드시 관철시키겠다"며 "청주 조정대상지역 지정을 초래한 외지인의 영향력을 최소화하고 청주 부동산을 안정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피력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