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6·1 지방선거 이사람 - 박준규 국민의힘 제천단양 전 부위원장

"30년 지방정치의 품격 높일 것"

  • 웹출고시간2022.04.06 18:08:01
  • 최종수정2022.04.06 18:08:01
[충북일보] "지방자치 30년을 뛰어넘는 의정을 펼치고 지방정치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에 충북도의원으로 도전하는 박준규(51) 국민의힘 제천단양 전 부위원장이 이 같은 각오를 밝히며 충북도의원 선거 제천 1선거구에 국민의힘 후보로 첫 도전에 나선다.

박 예비후보는 "대학시절 총학생회장에 당선돼 학원자주화와 학생복지, 학교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특히 지난 지방자치 30년의 과정을 감히 평가할 때 변화하지 못하고 상대적으로 쇠퇴하는 제천시를 보며 그 문제의 원인을 지방정치의 역량부족에서 찾았다"고 말했다.

그는 "지방자치의 역량이 시민의 눈높이보다 낮고 공무원의 지방행정에 견제와 균형을 이룰 능력이 못 되는 것이 지방정치의 오랜 현실"이라며 "하향평준화 돼가는 수준 낮은 지방정치를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어 시민들의 자존심을 살리고 품격 있는 지방정치를 위해 출마하게 됐다"고 출마배경을 밝혔다.

이어 박 예비후보는 "산업과 기업의 구조를 가장 잘 아는 후보로 기업유치에 특화된 역량을 가지고 있다"며 "인구 15만 시대를 회복하고 20만의 시대로 완만한 증가율을 유지하는데 역할을 하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여기에 "중소기업 수십 개로 1~2조를 유치해도 인구는 지속 감소할 것"이라며 "똘똘한 대기업의 제2본사나 핵심계열사를 국가 균형발전 차원에서 유치해야 하며 이미 진행형"이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던졌다.

또 그는 "도시의 팽창을 멈추고 압축을 통한 원도심 살리는 정책을 지원하겠다"며 "원도심 지정구간 용적율 제한 대폭완화 등을 내용으로 하는 '원도심 주거촉진단지 조성 및 지원등에관한 조례'를 제정해 원도심 재건축을 용이하게 하겠다"고도 했다.

이외에도 농촌공동체를 위한 '스마트영농촉진 및 지원등에관한 조례'로 월급 받는 농업의 시대를 시작하고 농정개방이후 40여년이상 희생하고 있는 농민들을 위한 '농민기본소득'에 함께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배론성지를 기반으로 하는 세계적인 성지 순례길을 찾아드려 전 세계 순례자들이 배론성지와 순례자의 길을 찾도록 할 것"이라며 "정신문화와의 가치를 배론성지를 통해 세계인과 함께 지키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박 예비후보는 "사람에게 이기는 것이 아니라 정치를 바꾸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하며 "정치는 공부하러 가는 것이 아닌 증명하는 것인 만큼 사람 잘 뽑았다는 말씀을 꼭 듣도록 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 특별취재팀

박준규 프로필

△1971년 8월 10일 제천 출생 △의림초, 제천중, 제천고, 세명대학교 법학과 졸업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윤석열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 동서화합미래위원회 미래중심본부 위원장, 제21대 총선 엄태영 후보 유세단장 △전 국민의힘 제천단양 당협부위원장, 전 국제로타리3740지구 제천중앙로타리회장, 전 중부내륙포럼 운영국장, 세명대학교 제6대 총학생회장.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