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4.06 14:09:08
  • 최종수정2022.04.06 14:09:08

더불어민주당 맹정섭 충주지역위원장 직무대행이 충주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윤호노 기자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맹정섭(61) 충주지역위원장 직무대행이 충주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맹 대행은 6일 충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년 뒤 총선에서 20년의 꿈을 실현하고 싶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 충주시장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당헌 당규는 6월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지역위원장의 사퇴시한을 3월 12일로 정하고 있으나 최근 비상대책위원회가 그 시한을 이달 말로 연장했다.

맹 대행은 "충주지역위원장 사퇴서를 중앙당에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코앞으로 다가온 6·1지방선거는 우리당 운명의 분기점으로 총선 이상으로 중차대하다"며 "특히 충북선거는 서울과 경기 못지않게 다가오는 지방선거의 분수령으로 떠올랐다"고 주장했다.

이어 "충주와 제천시장 선거에서 이겨야 충북도지사 선거도 승리할 수 있다는 각오에서 저를 희생하기로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충주시정 8년을 돌아보면 한마디로 소통부재, 무능과 불통 참사현장이었다"며 "조길형 시장은 여기까지라는 것이 민심"이라고 역설했다.

맹 대행은 "먼저 뛰고 계시는 세분과 민주적인 경선을 통해 단일대오를 갖춘 뒤 국민의힘 후보를 맞이하겠다"며 "'바꿔보자, 충주시장' 충주민심에 동산재기 불광불급의 자세로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맹 대행은 제천시 한수면 출신으로 충주상고,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초빙교수, 건국대 특임교수 등을 거쳐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당대표 언론특보 등을 맡고 있다.

맹 대행의 가세로 민주당 충주시장 공천 경쟁은 이미 예비후보로 등록한 우건도(72)·한창희(68) 전 충주시장, 정상교(61) 충북도의원의 다자 구도로 펼쳐질 전망이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