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6.1지방선거 이 사람 - 송인헌 괴산군수 예비후보

"괴산군의 뿌리, 농민이 살아야 괴산군이 산다."

  • 웹출고시간2022.03.23 13:30:51
  • 최종수정2022.03.23 13:30:51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 괴산군수 선거에 도전하는 국민의힘 송인헌 예비후보가 '농민이 살아야 괴산군이 살 수 있다'며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충북일보]"괴산군의 뿌리, 농민이 살아야 괴산군이 살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소속 송인헌(66) 괴산군수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을 이같이 밝혔다.

송 예비후보는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 감소로 괴산군이 처한 지방소멸 위기에 맞서 군민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군수 출마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2월 현재, 괴산인구 3만7천명 가운데 65세 이상이 1만3천500명(36%)으로, 이미 초고령사회에 진입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잃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괴산군은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똑바로 보고 올바른 정책을 세워 추진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송 후보는 먼저, 친환경·유기농에 집중 투자해 부농 괴산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괴산군이 추진하는 '순정농부'를 확대 개편해 괴산명품농축산물 육성과 브랜드화하고 우수 농산물 판매처 확보에 나서기로 했다.

그는 또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괴산에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괴산이 관광객으로 활력이 돌면 농특산물 판매가 증가하고 부자 농촌이 현실화한다며 11개 읍·면을 체류형 관광벨트로 조성해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복안이다.

송 후보는 노년이 행복한 슬로우시티 괴산을 추구하겠다고도 했다.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이동 순회진료 등 공공의료를 강화하고 마을별 100원 행복택시 운영으로 이동권 보장과 사회적기업을 육성해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송 후보는 교육 인프라 강화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지역 내 모든 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중·고등학생에게 아침식사 무상 제공과 단계별 확대를 시행하기로 했다.

그는 끝으로 전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괴산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군민 안전보장 범위를 현행 15종 2천만 원에서 성폭력 피해 예방 등으로 확대 운영하고 중대재해법 관련 T/F팀 운영과 농·축산민 손해보험 100% 가입을 유도하기로 했다.

송 후보는 "지난 10년간 지역 곳곳을 다니며 주민 의견을 수렴해 그 누구보다도 지역 실정을 잘 알고 있다"며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는 괴산군을 올바로 세울 봉사의 기회라 생각하고 지역 번영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특별취재팀


송인헌 프로필

△1956년 2월24일 괴산 소수 출생

△괴산 명덕초, 괴산 중·고, 경기대 사회복지학과 졸업

△건국대 창의융합대학원(사회복지) 석사과정 재학

△충북도청 혁신도시관리본부장, 음성군 부군수, 충북도 공보관(전)

△충청포럼 괴산군 지회장(현)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