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공약 하라" 존재감 커진 유권자들

여야 충북지사 후보 정책 공약 반영 '러시'
충북경제단체협의회·충북소상공인연합회
국민의힘 김영환·민주당 노영민 후보와 만나
장수기업 지원·소상공인 4대보험 지원 등 공약 채택 요청
각종 직능단체·모임 지지선언도 이어져

  • 웹출고시간2022.05.18 18:13:19
  • 최종수정2022.05.18 20:40:12

충북경제단체협의회가 18일 노영민 충청북도지사 후보 초청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선거 출마자들이 유권자에게 지지를 호소하던 선거문화가 바뀌고 있다.

유권자가 직접 후보를 찾아 정책을 제안하고 공약 채택을 요구하는가 하면 공약한 후보의 당선을 위해 지지 입장을 밝히기도 한다.

18일 각 직능단체는 여야 충북지사 후보를 만나 현안과 관련된 각종 정책을 제안했다.

충북경제단체협의회(회장 이두영)는 이날 청주의 한 중식당에서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후보 초청 간담회를 열어 '민선 8기 충북도에 바라는 경제계 제언'을 담은 제언집을 후보자에게 전달했다.

제언집에는 △명문 장수기업 육성·지원정책 수립 △충북 산업단지 활성화 지원조례 제정 △충북연합기술지주회사 설립 △4차 산업혁명 대비 신기술 인력양성센터 구축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 △충북 비즈니스 라운지 설립 △친환경 발전설비를 활용한 전력자립도 제고 등 3대 분야 30대 정책과제가 담겼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도 별도의 제안서를 마련 △여성기업 전담부서 설치 △여성기업 제품 특화 △지역선도 여성 중소기업 육성 △K뷰티 산업 확대 등을 요청했다.

충북경제단체협의회는 지난 12일 같은 장소에서 국민의힘 김영환 후보 초청 간담회를 열어 제안집을 전달한 바 있다.

충북소상공인연합회 김종복(오른쪽 세 번째) 회장 등 임원들이 18일 국민의힘 김영환(가운데) 충북지사 선거 후보의 선거사무실을 찾아 소상공인 정책과제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충북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종복)는 김영환 후보와 노영민 후보 선거사무소를 차례로 방문해 소상공인 정책과제를 전달했다.

연합회는 두 후보와 간담회를 가진 뒤 정책과제로 충북도 소상공인전담팀 구성과 '충북형 소상공인상품권' 발행, 연합회·지회 운영 예산 지원, 소상공인 4대 보험 지원 조례 제정 등을 제안했다.

충북소상공인연합회 김종복(왼쪽 다섯 번째) 회장 등 임원들이 18일 더불어민주당 노영민(왼쪽 네 번째) 충북지사 선거 후보의 선거사무실을 찾아 소상공인 정책과제를 전달하고 있다.

충북민족통일협의회(회장 임형택·앞줄 오른쪽 세 번째)가 18일 국민의힘 김영환(앞줄 왼쪽 세 번째) 충북지사 선거 후보의 선거사무실에서 지지 입장을 밝힌 뒤 김 후보를 응원하고 있다.

전국건설연대노동조합 대세충본부과 충북발전희망포럼, 충북민족통일협의회도 이날 김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한석 전국건설연대노동조합 대세충본부장은 "인력난 해소와 최저가입찰제 변경 등에 관심을 가져달라"며 요청했다

임형택 충북민족통일협의회장은 "김 후보가 앞으로 충북의 발전과 도민을 하나로 통합시키는 일에 온몸을 던질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기로 했다"고 힘을 실어줬다.

최영기 충북발전희망포럼 회장은 "500여 명의 포럼 회원은 김 후보가 충북 발전을 위해 윤석열 대통령과 격의 없이 논의할 인물이기에 지지하기로 의결했다"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충북 학부모 1천111명이 참여한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를 지지하는 충북 학부모'는 이날 노 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충북에서 아이를 낳고 키우는 학부모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아동양육수당 지급, 충북형 돌봄서비스 구축, 남성육아휴직제 활성화 등 노 후보의 공약에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있고, 일과 가정을 양립하고 싶은 엄마의 목소리가 반영돼 있다"며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충북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충북카포스)는 전날 "초선 국회의원 때부터 자동차전문정비업체의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관련 법을 개정하는 등 카포스와 함께 뛰었다"며 노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