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영환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 "오송 임상연구병원 필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등 찾아
BT·IT 산업 집적화 구상 구체화

  • 웹출고시간2022.04.26 16:24:29
  • 최종수정2022.04.26 16:24:29

국민의힘 김영환(가운데)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가 26일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원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충북일보] 국민의힘 김영환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가 26일 오송 디지털 바이오헬스와 관련해 임상연구병원 설립을 필요성을 역설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과학단지를 찾아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을 둘러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충북 오송·오창의 BT·IT 산업 집적화를 위한 구상을 구체화했다.

이 자리에서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은 "바이오산학융합원의 경우 충북대 약대, 청주대 바이오메디컬학과등 대학과 연계한 연구지원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며 "이제 2단계로 메가 프로덕트 샘플기업 배출이 과제"라고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사가 되면 오송에 세계적인 R&D센터를 유치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핵심은 디지털 헬스로 희귀성 치료(치매) 등 특화된 임상연구병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영환 충북지사 예비후보

김 예비후보는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아 안태성 센터장으로부터 스마트팩토리, 중기벤처 스타트업 관련한 지원을 요청받고 "로컬 크리에이터(지역혁신가 사업)등에 초점을 맞춰 방안을 살펴보겠다"고 답했다.

이어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 효율성을 높이기위해 청주 등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빈 사무실 활용 청년창업센터 운영은 높이 살만하다"며 "이들 센터의 활용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주차장 등의 편익시설도 검토해보겠다"고 덧붙였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