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4.05 16:21:31
  • 최종수정2022.04.05 16:21:31

5일 김재종 옥천군수가 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재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김기준기자
[충북일보] 옥천군수 선거가 민주당 소속인 김재종(67) 현 군수의 재선 출마 선언과 함께 불꽃 경쟁에 돌입했다.

김 군수는 5일 옥천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군수직 재선에 도전하기 위해 6일 예비후보로 등록한다고 밝혔다.

그는 "민선 7기 옥천군수로 재직한 4년 동안 옥천을 충북의 최상위 도시로 조성했다"며 "삶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옥천을 만들었고, 가장 일 잘하는 공직사회를 조성했다"고 자평했다.

또 "교육환경과 보건·안전·생활 기반이 가장 우수하고, 주민참여가 가장 활발한 옥천을 만들어 전국에서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기도 했다"며 "이런 눈부신 성과는 군민과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응원 덕분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선 7기의 성과를 토대로 옥천을 대한민국 최상위 도시로 만들기 위해 큰 걸음을 내딛으려고 한다"는 말로 출사표를 던졌다.

특히 그는 '1등 군민 1류 옥천'을 목표로, 군민이 자랑스러워할 옥천을 반드시 만들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소상공인과 농업 기반을 강화해 상생하고 협력하는 지역경제를 육성하겠다는 다짐도 했다.

김 군수는 그간 내심 전략 공천을 희망하면서 크고 작은 행사장을 찾아 자신의 정치 입지를 키우는 데 안간힘을 쏟았다.

임기 마지막 읍·면 순방도 강행하며 치적과 주민 의견 수렴 등에 정성을 들였다.

평소 듣고 품는 스타일의 부드러운 리더십을 통해 공직사회에서도 적잖은 표심을 확보하고 있다.

이런 김 군수의 출마 선언과 예비후보 등록 예고에 따라 옥천군수 선거의 대진표도 윤곽을 드러냈다.

민주당에선 황규철(55) 전 충북도의원과 김 군수의 당내 공천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고, 국민의힘은 김승룡(57) 전 옥천문화원장의 부전승 본선 진출을 예상한다.

황 전 도의원은 지난달 25일 도의원 사퇴와 함께 옥천군수 예비후보로 등록한 뒤 선거 운동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그는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과 70여 개의 친목 단체 등을 통해 표밭 갈이를 촘촘히 해왔다.

김 군수의 현직 군수 프리미엄과 3선 황 도의원의 정치 관록을 내세운 불꽃 경쟁이 예고되는 이유다.

국민의힘은 김승룡 전 옥천문화원장을 옥천군수 선거 후보로 전략공천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는 분위기다.

김 전 원장은 수년간 문화원장직을 맡아 지역 문화예술계 발전에 이바지했다. 최근 지역사회 곳곳을 누비며 20대 대선 승리 여세를 몰아 표심 챙기기에 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방자치법상 군수가 예비후보로 등록하면 선거일까지 직무가 정지되며, 부군수가 군수 권한을 대행하게 된다. 옥천 / 김기준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