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노영민·이상천, 충북도·제천시 상생정책 협약 제시

공동기자회견 갖고 제천의 치유와 회복, 재도약 공약 발표

  • 웹출고시간2022.05.04 10:44:48
  • 최종수정2022.05.04 10:44:48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지사 예비후보와 이상천 제천시장 예비후보가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충북도와 제천시의 상생정책 협약을 제시하고 있다.

ⓒ 이형수기자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지사 예비후보와 이상천 제천시장 예비후보가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다양한 공약을 발표했다.

두 후보는 4일 오전 10시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충북의 발전은 물론 상대적 소외감과 박탈감이 지속되고 있는 제천시의 치유와 회복, 재도약을 위한 상생정책 협약을 제시했다.

이날 두 후보는 "공동체 충북을 통해 균형 잡힌 지역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공동 현안사업을 공약으로 채택했다"고 밝혔다,

우선 노 예비후보는 "'모든 도민에게 10만원 일상회복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3천억 원 규모의 3무(無) 대출을 실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현 50만원의 농민수당을 2026년까지 100만원으로 인상해 전국 최고의 수준으로 만들겠다"며 "'살맛나는 농촌, 농민이 잘사는 충북'을 위해 앞으로도 농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언했다.

이어 이 예비후보는 노 예비후보와 사전 협약한 공동 공약으로 "제4산업단지를 조기에 착공하고 기간산업을 선도하는 첨단기업을 유치해 조기에 분양을 완료하겠다"며 "제5산업단지도 빠르게 밑그림을 그려 갈 것"이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충북 전체의 관광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관광공사(RTO)설립은 당연하고도 당면한 과제이고 그 중심은 북부권 제천이 돼야 함은 너무도 자명한 일"이라며 "충북관광공사를 설립하고 제천에 유치하겠다"고 공언했다.

끝으로 이 예비후보는 "제천비행장 부지를 활용해 대한민국이 부러워하는 복합 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하겠다"며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가치센터 건립을 충북도와 공동 추진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