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4.11 17:40:41
  • 최종수정2022.04.11 19:54:51

증평군수 선거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연종석 전 충북도의원이 '군민이 중심! 행복한 증평!'이란 구호를 적어 보이고 있다.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소속 연종석(49) 전 충북도의회의원이 증평군수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증평출신인 연 전 충북도의원은 36세에 증평군의회 보궐선거에서 최연소 군의원으로 당선돼 화제를 일으켰다.

3대 증평군의회 부의장과 4대 군의회 의장을 지낸 그는 의정경험이 다양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지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충북도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그는 건설소방환경위원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일조했다.

그는 "지난 14년간의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증평 발전을 위한 또 한 번의 도전을 하고자 한다"며 "청년이 살기 좋은 증평, 일자리 많은 증평을 만들고 세대 간 성별 간 갈등이 없는 세대공감 도시를 만들겠다"며 "여성과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증평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6개 분야 10개 실행공약을 발표했다.

주요 공약으로 세계보건기구(WHO) 국제안전도시 지정·안심도시 조성 △남부권 또는 서부권 산업단지 조성 △(가칭)송산초등학교 신설 △복합문화예술회관 건립과 복합문화타운 조기 완성 △군 경계에 상징 조형물 설치 △4차산업혁명·스마트시티 전담조직 신설 등을 내걸었다.

그는 "증평은 나에게 어머니와 같은 존재로 어머니는 모시듯 더 포근하게 군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작지만 알찬도시로서의 변화하고 성장하는 증평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신혼부부들에게 교육과 놀이 등 육아걱정이 없는 도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 할 수 있는 도시, 청년이 일을 갖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는 도시로 증평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또 "낮은 자세로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처음 정치를 시작한 14년전 마음 그대로 한걸음씩 군민들과 걸어가겠다"며 "증평군을 작지만 가장 높은 문화와 힘을 가진 자치단체도 조성하고, 작지만 강한 증평, 더불어 잘사는 증평으로 성장시키고 발전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많은 현장 경험을 통해 증평을 잘알고 있다"며 "증평군이 튼실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특별취재팀

연종석 프로필

△ 증평군의원(3선), 11대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장

△ 증평중 운영위원장, 증평라이온스클럽 회장

△ 현 민주평통 증평군자문위원

△도안초, 형석중, 청석고, 용인대 유도학과 졸업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