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4.06 14:26:02
  • 최종수정2022.04.06 14:26:02
[충북일보] 이춘희 세종시장이 언제쯤 지방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할 지 촉각이 모아지고 있다.

오는 6월1일 제8회 지방선거를 앞두고 여야가 공천관리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하면서 지방선거 시계추가 빨라지고 있다.

이미 여야의 상당수 세종시장 예비후보들이 등록을 마치고 선거전에 나선 가운데 초미의 관심사인 이 시장의 행보에 지역 정치권이 주목하고 있다.

지난 1월 선거와 관련해 "여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검토하고 있다"는 말로 3선 도전을 기정사실화 한데 이어 대선이 끝나고 20일 가량 지나면서 이 시장의 출마선언 시기를 놓고 추측성 소문이 무성하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 시장은 출마선언 시기에 대해 정확한 입장표명을 하지 않고 있다.

주변에서 쏟아지는 관련 질문에도 원칙적인 얘기만 할뿐 즉답을 회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 시장이 출마시기를 내심 저울질하고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지역 정치권에서 제기되고 있다.

세종시청 안팎에서는 이 시장의 측근인 정무직 공무원이 이달중 사퇴하고 본격적인 선거준비에 들어갈 것이라는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통상적으로 전위부대격인 이들의 움직임이 가시화되면 적당한 시차를 두고 현직 단체장의 출마선언이 이뤄지는 선거판의 공식을 감안한다면 빠르면 4월 중순부터 이달말 사이에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아직 경계를 늦출 단계는 아니지만 코로나 19가 완만한 하향 진정국면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4월중순부터 4월말 사이 출마선언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지난 5일 사실상 공식 출마선언을 하는 등 인근 광역단체장의 본격적인 선거행보도 이 시장에게는 참고사항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선거판이 어떻게 조성되느냐에 따라 이 시장의 등판시기를 결정하는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시장은 본선에 앞서 예선전인 공천과정에서 당내 다른 후보들과 경쟁이 불가피해진 상황이다.

특히 한솥밥을 먹던 조상호 전 경제부시장과 피할 수 없는 경쟁을 해야 하고, 세대교체론을 들고 나온 장천규, 배선호 예비후보의 거센 도전에도 직면해 있다.

이런 노정된 정치적 상황을 고려하면서 이 시장이 출마선언을 언제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