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근규 전 제천시장 6.1지방선거 출마 공식선언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시민머슴, 일꾼시장" 약속
장인수 전 정책위 부의장은 도의원 출마로 선회

  • 웹출고시간2022.03.14 11:25:37
  • 최종수정2022.03.14 11:25:37

이근규 전 제천시장이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민선 8기 제천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 이형수기자
[충북일보] 이근규 전 제천시장이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민선 8기 제천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전 시장은 14일 오전 10시 제천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 6기 시장 재임 중에 시작한 일 중에서 7개의 숙제를 역점 추진하겠다"고 강조하며 "정책과 공약은 다음 기회에 차례대로 발표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민선 6기에서 시작한 제3산업단지가 민선 7기에 잘 이어져 비교적 원만하게 추진되고 있으나 좋은 기업을 유치해 더 좋은 일자리 창출로 제천을 청년들의 희망이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며 "특히 제3산업단지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제4산업단지를 조성해 기업과 대규모 투자유치를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제천 지역경제가 붕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제천시민 8만 명이 서명해 세명대학교의 하남시 분교 설치문제를 막아달라고 요구했던 사안은 2017년 12월말로 완전히 해결했다"며 "앞으로 세명대학교를 명실상부한 중부권 최고의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힘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제천역 문화광장 조성, 스마트 주차타워 건설, 제천역 종합청사 등의 역세권 개발로 제천을 철도교통의 중심도시로 건설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관광도시 제천의 새로운 명소화 위한 청풍로 일주도로 조기 완공 △청풍-수산-덕산-한수를 잇는 4차선 도로 조기 개설 등 남부지역 균형발전을 추진 △최고의 안전도시 추진 △불공정한 사업시행으로 인한 폐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 진행을 위한 제도적 혁신을 추진하는 등 총 7개의 숙제를 제시했다.

끝으로 이 전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열리는 시대에 맞게 '시민에게 힘이 되는 시장', '정치력 있는 힘 있는 시장', '청렴하고 공정하게 일하는 깨끗한 시장',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시민머슴, 일꾼시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당초 제천시장에 출마가 예상됐던 장인수 더불어민주당 전 정책위 부의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충북도의회 제천 제1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이번 지방 선거에서 민주당은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며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저의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고 도의원에 출마를 결심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재종 옥천군수

[충북일보] 옥천군이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지역 생활 만족도 조사에서 충북도 1위에 오르는 등 총 59건의 각종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 및 충북도 등을 동분서주하며 총 사업비 1천363억 원의 정부예산을 확보했다. 그는 군민들과 공직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성과라고 평가했다. 올 한 해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하는 정부 정책에 유연하게 대응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김재종 군수로부터 민선7기 마지막 군정 운영에 대해 들었다. ◇민선7기 동안 많은 성과를 이뤘다. 어떤 각오로 군정을 펼쳤나. "새롭게 도약하고 발전하는 미래 옥천 구현에 집중했다. 지역 발전에 하나의 큰 축이 될 충청권 광역철도 옥천-대전 간 연장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옥천역 주변 등 군 관리계획을 재정비 해 변화된 도시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향토전시관 노후화와 소장 유물 전시 공간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옥천박물관 건립 사업(310억 원)이 문화체육관광부 타당성 사전평가를 통과했다. 주변 관광자원과 어울려 하나의 명소로 자리매김 하도록 착실히 준비했다. 출렁다리, 전망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