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도종환 의원 "지역위해 소임 다할 것"

내년 총선 흥덕구 출마 여부 "당연한 이야기"
청주전시관·솔밭2초 등 현안 해결 의지

  • 웹출고시간2019.04.10 17:12:23
  • 최종수정2019.04.10 17:12:23

더불어민주당 도종환(청주 흥덕) 의원은 10일 충북도청 기자실을 찾아 내년 4·15 총선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 안순자기자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도종환(청주 흥덕) 의원은 10일 "장관 경험을 살려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국회와 정부의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임 후 국회로 복귀한 도 의원은 이날 충북도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같이 말했다.

도 장관은 내년 4월 15일 예정된 21대 총선과 관련 현재 지역구인 흥덕구로 출마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기자들이 "청주 흥덕으로 출마하느냐"고 묻자 "너무 당연한 이야기"라고 답변했다.

또한 총선 불출마 의사를 밝힌 이해찬 대표와 관련 세종시 출마나 수도권 등 험지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도 "처음 듣는다"고 부인했다.

도 의원은 "장관직을 하며 골목정치를 한다는 비판을 받을 수 있어 행보를 조심할 수밖에 없었다"며 "22개월간 지역구 일을 충실히 못해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도 의원은 충북 청주전시관 건립, 솔밭2초등학교 부지 확보, 청주테크노폴리스 확장 및 문화재 발굴·보존 논란, 청주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강서 옛 예비군 훈련장 활용 등을 흥덕구 현안으로 소개하며 해결에 의지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4·3 보궐선거에서 민심을 겸허히 받아들여 경청하며 주민과 자주 만나고 더 낮은 자세로 일하겠다"고 약속했다.

/ 안순자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