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선관위, "투·개표 차질 없이 준비 중"

505개 투표소·14개 개표소 선거일 전날까지 방역 완료

  • 웹출고시간2020.04.13 18:05:00
  • 최종수정2020.04.13 18:24:04

4.15 총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13일 청주체육관에 마련된 개표소에서 서원구선관위 관계자들이 투표용지 개수기 설치 작업을 하고 있다.

ⓒ 김태훈기자
[충북일보] 충북선거관리위원회는 21대 국회의원선거의 투·개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선거일 전일까지 도내 505개의 투표소와 14개의 개표소 설비를 모두 마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선관위는 유권자 편의를 위해 전체 투표소를 1층 또는 승강기 등이 있는 장소에 마련했고 필요한 곳에는 임시경사로를 설치했다.

모든 투표소에서 휠체어 출입이 가능한 대형기표대를 사용할 수 있고, 특수형(마우스형·손목밴드형) 기표용구와 확대경, 시각장애선거인을 위한 점자형 투표보조용구도 함께 비치한다.

이번 선거에서는 처음으로 청각장애선거인을 위한 영상통화 수어통역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조치도 강화했다.

선관위는 14일까지 투표소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고, 투표개시 전까지 외부인의 출입을 금지한다.

투표소 입구에서는 전담인력이 발열체크를 하고, 선거인은 손 소독 후 일회용 비닐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개표소에도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출입구 손잡이와 물품 등을 수시로 소독한다.

최근 외국 방문 이력이 있는 사람은 개표사무원 또는 개표참관인 등으로 신고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정당·후보자 측에 안내하고, 위촉된 개표사무관계자 중 발열 등 이상 증상 발생 시 즉시 예비인력으로 교체한다.

충북선관위 관계자는 "개표소 내에 많은 인원이 장시간 함께 있는 만큼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는 한편, 신속하고 정확하게 개표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국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한국선거방송에서 투·개표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선거일 전날인 14일 각 정당과 후보자가 선정한 참관인이 지켜보는 가운데 투표지분류기 최종 모의시험을 실시한다.

총선취재팀 / 신민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