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4.13 18:15:01
  • 최종수정2020.04.13 18:15:01
[충북일보] 중부3군은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후보와 현 국회의원인 미래통합당 경대수 후보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중부3군은 선거가 시작되기 전부터 각 당의 예비후보들간의 치열한 눈치작전과 물밑경쟁이 있어왔다.

선거일정이 발표되고 각 당에서 후보를 선출하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임해종 전 중부3군 당협위원장이 낙천을 하고 임호선 후보로 결정되자 잠시 술렁였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단결된 힘을 과시하고 있다.

임해종 전 당협위원장은 무소속 출마까지 고민을 하면서 당의 결정에 대해 서운한 감정을 드러냈으나 마지막에 당의 결정을 수용했다.

임호선 후보는 경선에서 낙천한 임해종 전 당협위원장의 지지를 받으면서 고향인 진천에서 미래통합당의 경대수 후보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임호선 후보는 임해종 전 당협위원장이 무소속 출마를 발표 할때까지만 해도 지지층이 분열되는 양상을 보였으나 출마포기 선언과 함께 임호선 후보의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동을 개시하자 임호선 후보 지지로 돌아선 것으로 분석됐다.

임 후보는 현재 진천에서는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신하고 있고 음성과 증평에서도 지지기반이 단단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미래통합당 경대수 후보는 이필용 전 음성군수와의 공천경쟁에서 승리하면서 선거 승리에 자신감을 보여왔다.

이필용 전 군수는 그동안 선거운동을 위해 중부3군을 뛰어다니며 많은 유권자들과 소통을 다지면서 지지층 결집에 노력해왔으나 경선에서 패배후 경 후보의 선대본부장으로 역할을 하면서 음성지역에서는 임호선 후보를 앞서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음성군수를 지낸 이력을 가지고 선거에 뛰어들었던 이필용 전 군수는 음성지역에서 상당한 지지기반을 다져온 경험을 바탕으로 진천과 증평지역까지 인맥을 쌓아온 것이 경대수 후보에게 상당한 도움을 줄 것이라는 분석이다.

국가혁명배당금당의 장정이(61) 후보에 대해서는 유권자들이 출마조차 제대로 모르고 있을 정도로 홍보자체가 부족한 상황이다.

현재 중부3군의 유권자는 음성군이 8만2천245명, 진천군이 6만7천453명, 증평군이 3만1천147명 등 모두 18만845명이다. 지금까지 치러진 역대 선거 결과에서 보여주듯이 증평군이 이번 선거에서도 캐스팅보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각 후보들이 증평군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는 것이 지역 유권자들의 설명이다.

유권자 A씨는 "이번 선거는 후보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지역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인물이 선출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총선취재팀 / 김병학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