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증평·진천·음성 임호선 vs 경대수 '치고받고'

경대수-음성군 현안자료 '공약 베끼기' 공격
임호선-배우자주소 소문 인용, 주민등록초본 공개

  • 웹출고시간2020.04.10 15:19:53
  • 최종수정2020.04.10 15:19:53
[충북일보] 10일 사전투표가 실시되면서 중부3군(증평·진천·음성) 선거구에 출마한 후보들간의 치열한 신경전이 벌어지고 있다.

선거전이 종반에 들어선 지난 9일 음성군선거관리위원회 주관 TV 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임호선(55) 후보와 미래통합당 경대수(62) 후보가 맞공세를 펴면서 불이 붙었다.

10일 경 후보는 임 후보의 선거공보를 문제 삼았다.

경 후보는 "임 후보 선거공보에 기재한 10개의 음성군 공약이 음성군에서 제공한 21대 총선 음성군 주요 현안 제공 자료와 순서도 단어도 똑같다"고 '공약 베끼기'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오픈캡 구축'과 '삼성 하이패스IC~감곡IC 연결 고속도로 개선'이란 공약은 '파운드리 오픈팹'과 '개설'이란 용어를 잘못 표기해 신조어를 만든 셈이라고 꼬집었다.

임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캠프 실무진의 단순한 실수로 발생한 오탈자를 두고 경 후보 측이 '신조어를 만들었다'는 등 비아냥대는 것은 숲은 보지 않은 채 잔가지 나무만 보는 격"이라며 "2선 의원의 품격을 의심하게 만든다"고 반박했다.

10일에는 임 후보가 공세에 나섰다.

임 후보는 전날 토론 중 경 후보가 임 후보 배우자의 주소지를 언급한 것과 관련해 반박 보도자료를 냈다.

임 후보는 "(임 후보) 배우자가 여기서(증평) 약국을 하지만 들리는 얘기에 따르면 주민등록 한 번 옮기지 않고 서울서 출퇴근했다고 얘기 들려요"란 경 후보의 전날 발언 부분을 짚었다.

임 후보는 당시 토론에서 "전혀 그렇지 않다. 사실관계를 구체적으로 확인해 보라"고 일축했고, 경 후보는 "소문엔 그렇다"고 한 발짝 물러섰다.

임 후보는 "선관위 주최 후보자 TV 토론회는 중부3군의 많은 주민에게 정보전달 수단이다. 경 후보가 사실과 전혀 다른 발언으로 주민들을 오도하고 있다"며 배우자의 주민등록 초본을 언론에 공개했다.

이 초본에 따르면 임 후보의 배우자는 1995년 1월 괴산군(증평군) 증평읍 증평리로 전입했고, 2017년 5월 진천군 초평면 은암길 46으로 주소를 이전했다.

임 후보 측은 "이 같은 허위사실을 TV 토론회에서 공표한 것이 '허위사실 유포'와 관련한 선거법에 위반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할 사안"이라며 경 후보 측의 정정과 사과를 요구했다.

임 후보 배우자 주소 문제는 임 후보가 경 후보 배우자 명의의 양평 땅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자 경 후보가 역공을 펴는 과정에서 불거졌다.

총선취재팀 / 김병학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8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개 시·도의 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