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시민단체 "정우택·이종배 공천 배제하라"

새누리 "유권자 판단 왜곡 말라"
더민주 "부적격 후보자 공천 말라"

  • 웹출고시간2016.03.09 20:07:59
  • 최종수정2016.03.09 20:07:59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9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충북지역 공천부적격자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김태훈기자
[충북일보] 충북 시민단체가 새누리당 2명의 현역 의원을 낙천 대상자로 지목했다.

충북시민단체연대회의(연대회의)는 9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우택 의원과 이종배 의원을 낙천 대상자로 선정, 새누리당에 공천 배제를 요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피감기관 감자 강매 논란을 빚은 정 의원의 전 비서관 사례와 지난 2013년 중소기업진흥공단 측에 채용 청탁을 한 의혹 등을 거론하며 정 의원의 낙천 요구 이유를 댔다.

이들은 "감자 판매 갑질은 직원 비리로 볼 수 있으나 정 의원도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사 청탁 의혹은 전(前) 관계자의 구체적인 진술이 언론에 보도되는 등 합리적 의심이 더 커지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국민 기본권을 제한하는 독소조항이 포함된 테러방지법 공동 발의자라는 이유로 낙천 대상이 됐다.

연대회의는 "휴대전화 감청과 계좌추적을 가능하게한 테러방지법은 국민 기본권을 침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의원은 인권침해 법안 졸속처리의 책임에서 자유롭지 않다"고 꼬집었다.

이들은 "만약 정당이 낙천 대상자에 대한 공천을 강행하면 2016총선네트워크와 함께 (낙천 대상자에 대한)낙선 운동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새누리당은 이들의 주장에 반발했다.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곧바로 성명을 내 "통합 청주시와 충주시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것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없이 두 의원을 낙천 대상자로 발표한 것은 지역현실을 무시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해당 시민단체의 면모를 보면 음주운전과 성추행, 학력위조 등으로 도덕성 논란이 끊이지 않았던 단체들"이라며 "선거 때마다 유권자들의 판단을 왜곡하려는 이런 행태야말로 퇴출대상"이라고 반격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연대회의의 주장에 힘을 실어줬다.

도당은 성명을 통해 "국민의 대표일꾼으로서 자격 없고 자질이 부족해 부적격 후보자로 선정된 정우택 예비후보와 이종배 예비후보 공천은 안 된다"며 "새누리당은 시민사회단체의 공천 부적격 후보자 선정을 적극 수용해야한다"고 주장했다.

/ 최범규기자 calguksu@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