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의원 재보궐선거, 진보당 최은섭 후보 출마선언

  • 웹출고시간2024.03.07 16:18:24
  • 최종수정2024.03.07 16:18:33

진보당 최은섭 후보가 7일 청주시청 임시청사 브리핑룸에서 청주시의원 자 선거구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김정하기자
[충북일보] 오는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청주시의원 자 선거구(복대1동·봉명1동) 재보궐선거에 진보당 최은섭 예비후보가 출마를 선언했다.

최 후보는 7일 청주시 임시청사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시의회의 진보개혁을 청주시민들과 함께 이뤄내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최 후보는 출마 이유에 대해 "고물가·고금리·고실업률 상황 속에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지자체 단체장이나 지방의원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며 "이런 와중에 시의원들은 본인들의 활동비를 인상해 건설노동자로서 이대로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해 수해로 인한 오송참사와 수해지역 대응에서 봤듯이 시정을 더 이상 집권여당 시장과 시의원들에게 맡겨둘 수는 없는 일"이라며 "그들의 전횡과 불통을 이겨내고 시민들을 위한 진정한 개혁의 출발점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최 후보는 청주 청석고등학교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국건설기능훈련취업지원센터 충북지사장과 민주노총 건설노조 충북지부 수석부지부장을 맡고 있다.

자 선거구에는 국민의힘 김준석 중앙청년위원회 부위원장이 경선에서 후보로 확정됐고, 녹색정의당 홍청숙 후보, 무소속 신수아 후보가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이 선거구는 지난해 더불어민주당 한재학 전 의원이 일신 상의 이유로 의원직을 사퇴하면서 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됐다.

/ 총선특별취재팀 김정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