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여야, 외연 확장·지지층 결집 '잰걸음'

한동훈 위원장 4일 국민의힘 충북도당 신년인사회 참석
민주당, 총선기획단 구성 준비…충북 8석 석권 목표

  • 웹출고시간2024.01.03 20:13:43
  • 최종수정2024.01.03 20:13:43
[충북일보] 오는 4월 치러지는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100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총선 승리를 위한 충북 여야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외연 확장과 지지층 결집에 나서며 새해 벽두부터 치열한 선거전이 전개되고 있다.

3일 국민의힘 충북도당에 따르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오후 청주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열리는 신년인사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총선까지 손발을 맞출 주요 지도부 인선을 마무리한 한 위원장은 지난 2일부터 전국 시·도당 신년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비대위원장 취임 이벤트 이후 지지율 상승을 노리는 '컨벤션 효과'를 보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한 위원장의 현장 행보와 함께 국민의힘은 본격적으로 총선 준비에 시동을 걸었다. 늦어도 다음 주 중으로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완료할 방침이다.

당 안팎으로 '인적 쇄신'의 분위기를 조성하면서 총선 채비에 신발 끈을 더욱 조이는 모양새다.

국민의힘 충북도당도 다가오는 총선을 위한 당내 조직 정비를 마무리하고 총선 모드로 돌입했다.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를 중심으로 총선 승리를 위한 채비에 나섰으나 지난 2일 초유의 테러로 모든 정치 일정이 '잠시 멈춤' 상태가 됐다.

이낙연 전 대표의 신당 창당 움직임 등으로 당내 균열이 예상돼 조직 봉합을 위해 이 대표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지만 숨을 고르게 됐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충북도당은 총선기획단 구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내부 인선은 완료했고 외부 인선을 다음 주 중 마무리한 뒤 공식 출범한다는 계획이다.

총선기획단은 충북도당 차원에서 총선 승리 전략을 세우고 세부적인 추진 계획 등을 세우게 된다.

앞서 충북도당은 지난 2일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신년 인사회를 열고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임호선 충북도당위원장은 "4월 총선을 통해 우리 국민이 다시 한 번 검찰의 독재로부터 민주주의를 수호할 또 하나의 서울의 봄이 활짝 열릴 것"이라며 그 중심에 충북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충북 민주당의 총선 목표는 8석 전체를 석권하는 것"이라며 당원들에게 압도적으로 승리를 이끌어 달라고 호소했다.

지역 정가의 한 인사는 "총선이 3개월 앞으로 다가오면서 승리를 위한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행보가 본격화하고 있다"면서 "최근 여야의 대립이 어느 때보다 심한 만큼 이번 선거는 여야 거대 정당이 치열한 승부를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천영준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