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22대 총선 출구조사 결과 민주당 청주 4곳 우세…나머지 4곳 경합

  • 웹출고시간2024.04.10 20:52:14
  • 최종수정2024.04.10 20:52:14

22대 국회의원 선거 본 투표일인 10일 청주시 흥덕구 개표소가 설치된 청주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개표사무원들이 투표지를 분류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충북 8개 선거구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4곳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고 나머지 4곳은 경합 양상이라는 출구조사 결과가 나왔다.

10일 지상파 방송 3사(KBS·MBC·SBS)의 공동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민주당이 청주권 4개 선거구를 싹쓸이할 것으로 예측됐다.

충북 '정치 1번지'로 불리는 청주 상당은 민주당 이강일(54.8%) 후보가 국민의힘 서승우(42.8%) 후보를 따돌리고 승리할 것으로 조사됐다.

청주 서원은 민주당 이광희(55.6%) 후보가 국민의힘 김진모(44.4%) 후보에 승리할 것으로 예측됐다.

'정치 신인'이 대결을 벌인 청주 흥덕은 민주당 이연희(53.7%) 후보가 국민의힘 김동원(42.6%) 후보를 따돌리고 당선이 확실 시 되는 것으로 예상됐다.

청주 청원은 민주당 송재봉(56.2%) 후보가 국민의힘 김수민(43.8%) 후보에 앞서면서 예측 1위로 나타났다.

비청주권인 충주와 제천·단양, 보은·옥천·영동·괴산(동남4군), 증평·진천·음성(중부3군) 4곳은 접전 양상인 것으로 전망됐다.

충주는 국민의힘 이종배(50.4%) 후보와 민주당 김경욱(49.6%) 후보가 오차 범위 내에서 경합을 벌일 것으로 예측됐다.

제천·단양도 비슷한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다. 국민의힘 엄태영(48.4%) 후보와 민주당 이경용(44.1%) 후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거대 양당 후보가 세 번째 맞붙은 동남4군은 국민의힘 박덕흠(50.2%) 후보와 민주당 이재한(49.8%) 후보가 0.4%p 차이로 초접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됐다. 개표가 마무리돼야 최종 승자가 가려질 것으로 보인다.

중부3군은 민주당 임호선(53.3%) 후보와 경대수(46.7%) 후보가 오차 범위 내 접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검경 출신 간 리턴 매치로 관심을 끌고 있다.

출구조사 결과를 확인한 충북 여야는 엇갈린 표정을 보이면서도 겸허하게 개표 결과를 지켜보겠다는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지역구 당선인 윤곽은 이번 총선에 수검표 절차가 추가된 만큼 지난 총선보다 늦은 11일 오전 1~2시께 드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투표용지가 역대급으로 긴 비례대표 당선인은 같은 날 새벽 최종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 총선특별취재팀 천영준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기업 생태 조성"

[충북일보]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지역 상공인 권익 향상을 위한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다짐을 담담한 어조로 밝혔다. ◇청주상공회의소가 확산시킬 신(新)기업가 정신은. "기업의 역할에 있어서 사회적 가치 창출이 중요해졌다.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에 부응하겠다.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을 위한 쉼터버스 제작, 위기청소년 심리상담과 일자리 제공, 저출산 극복을 위한 돌봄환경 개선사업 등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뿐 아니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가 비즈니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 ◇지역내 소비 침체가 길어지고 있다. 촉진방안에 대한 구상이 있나.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우리 지역의 행사에 저희들이 이제 적극적으로 동참해서 좀 도움을 드리거나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소비 촉진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같은 방향으로 청주상의에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