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4.19 20:42:07
  • 최종수정2023.04.19 20:42:07
[충북일보] 22대 총선이 1년 앞둔 시점이지만 충북 지역 정가는 잠잠한 편이다.

여야 모두 잇따른 악재로 총선 체제로의 전환이 지연되고 있기 때문이다.

도내 각 정당은 중앙당의 총선 관련 지침이나 방향이 아직 정해지지 않은 만큼 조용히 내부 조직 정비에 나서고 있다.

19일 지역 정치권에 따르면 도내 여야는 모두 총선 채비에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중앙 정치권의 이슈가 현재 진행형이기 때문이다.

국민의힘은 미국의 도·감청, 일본의 역사 왜곡 등 외교 악재와 정책 혼선이 잇따른 데다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20%대를 기록하며 당내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021년 전당대회 때 '돈 봉투'가 오갔다는 의혹에 대한 파장이 이어지고 있다.

당 지도부는 신속하게 자체 진상조사 의지를 밝혔으나 검찰 수사가 확대되자 곤혹스러운 입장이다.

이들 정당이 내년 총선 준비에 전념하지 못하는 이유다. 악재를 수습하지 못하거나 오랜 기간 지속될 경우 총선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정리가 급선무다.

국민의힘과 민주당은 이른 시일 내 상황을 어느 정도 해결한 뒤 22대 총선 방향 등을 설정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도내 각 정당도 총선 체제로의 전환이 늦어지고 있다.

총선 관련 지침 등이 정해질 때까지 자체적으로 조직 정비에 집중하고 있다.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8개 당협위원회별로 총선을 준비하고 있다.

지역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외연도 확장한다.

중앙당이 논란이 된 당협위를 중심으로 들어가는 전국적인 당무 감사에 대비해 조직을 정비할 계획이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조직 강화 차원에서 사회적경제위원회 등 11개 상설위원회 정비에 들어갔다.

지난 18일에는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

당시 참석자들은 결의문 낭독에 이어 손 피켓 퍼포먼스를 통해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충북도당은 당원이나 주요 당직자, 지방의원 등을 대상으로 총선을 대비해 당원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국민의힘과 민주당은 22대 총선에서 정치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도내 선거구는 8곳이며 두 정당이 4대 4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

지역 정가의 한 인사는 "여야 거대 정당에서 악재가 잇따라 터지면서 총선 체제 전환이 다소 늦어지고 있다"며 "우선 악재를 최대한 빨리 수습한 후 총선 행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천영준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