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학생 'AI바이오영재고' 다수 입학이 중요"

윤건영 교육감 초4~5학년 역량강화 강조
우수인재 선제적 발굴 프로그램 마련해야
충북도 2027년 3월 청주 오송에 개교 발표

  • 웹출고시간2023.03.26 16:17:13
  • 최종수정2023.03.26 16:17:13
[충북일보] 충북교육청이 청주 오송에 들어설 충북AI바이오영재고에 충북지역 우수인재가 많이 입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마련에 나선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지난 24일 주간정책회의를 주재하면서 충북도가 충북AI바이오영재고를 청주 오송에 설립키로 발표한데 대해 "다양한 잠재력을 가진 충북의 학생들을 발굴하고 준비해 다수의 학생들이 지역 AI바이오영재학교에서 자신의 역량을 키우면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선제적 준비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충북에 AI바이오영재고가 설립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충북의 중학교 졸업생들이 AI바이오영재고에 많이 입학하는 것"이라며 "AI바이오영재학교가 우수한 충북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잠재적으로 계발해 충북발전이나 국가 인류의 발전에 공헌할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AI바이오영재학교가 2027년 설립될 때 현재 4~5학년 초등학생들이 역량을 키워 많이 입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나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충북교육청은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단위학교와 함께 AI바이오영재학교 설립에 대비할 수 있는 구체적인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윤 교육감은 "지난 20일 5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발표에서 충북AI바이오영재학교 설립안이 확정됐다"며 "충북교육청도 바이오·인공지능 분야의 인재가 필요하다는 국가적 상황을 고려해 지역교육인프라를 기반으로 AI바이오영재학교 설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타 시도에는 이미 50여 개의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한 학교가 설립돼 있지만 충북에는 이러한 학교가 없어 아쉬웠다"며 "앞으로 AI바이오영재학교 설립부지 선정 등 학교설립 사업이 구체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충북도는 지난 23일 충북교육청 등과 협의를 통해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KAIST) 부설 인공지능(AI) 바이오영재고를 설립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충북AI바이오영재고는 내년부터 2년 동안 학교설계와 공사, 교육과정개발, 교직원·학생 선발 등을 거쳐 2027년 3월 문을 열게 된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