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단양 총선 출마 예비후보들 출판기념회 봇물

국민의힘 이충형·최지우, 더불어민주당 전원표 지지자 결집 호소

  • 웹출고시간2024.01.07 14:06:00
  • 최종수정2024.01.07 14:06:00
[충북일보] 제22대 국회의원에 출마하는 제천·단양지역 여야 예비후보들이 각각 출판기념회를 열고 지지층 결집에 나섰다.

지난 6일 국민의힘 이충형·최지우 예비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전원표 예비후보는 자신들이 발간한 책을 소개하며 시민과 소통했다.

먼저 이충형 예비후보는 제천 여성문화센터에서 특파원 시절 취재 스토리를 엮은 '희망 특파원, 세계를 가다'를 소개했다.

임성민 전 KBS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된 행사에는 송광호 전 국회의원, KBS 전 고대영 사장, 박호 전 외교부대사, 이정만 전 청와대 행정관, 성우 배한성 등을 비롯한 지지자 350여 명이 함께 했다.

이 예비후보는 "30여 년 동안 KBS에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여러 방면에서 취재 경험과 특파원으로서 세계 각국의 문제를 취재하며 얻은 경험이 저 스스로를 단단하게 만들었다"며 "우리 사회에 주어진 현실이 힘겨울수록 서로에게 기대고 보듬는 공동체 정신의 복권을 꿈꾸고 공동체 정신이 우리 사회를 지켜주는 따스한 톱밥 난로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같은 당 최지우 예비후보도 전 청와대 행정관들을 비롯한 지지자 350여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가짜뉴스와의 전쟁' 대담집을 소개했다.

최 예비후보는 "자극적인 가짜뉴스는 많은 사람의 흥미를 끌기 위해 상대방을 혐오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한다"며 "지금 대한민국은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치 양극화를 가속하는 가짜뉴스의 위험성과 그 실체를 알리고 국민에게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책을 출판했다"며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많은 분이 최지우의 정치 비전과 정치철학을 공유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전원표 예비후보도 한방엑스포 한바생명과학관에서 도의원 4년의 경험과 비전을 담은 '늘 새로운 길'로 지지자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근규·이상천 전 제천시장과, 김대순·이정현 전 시의원, 장영갑 단양군의원 등 지지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전 예비후보는 "도의원 4년 경험을 통해 도비로 제천에 꼭 필요한 예산으로 반영돼 쓰이는 것을 보고 도의원 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 일을 할 수 있는지 스스로 놀랐다"며 "현장 중심, 주민 중심, 사람 중심의 정치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또 그는 "언제나 일하고 싶은 사람, 언제나 시민과 함께하는 사람, 그리고 지역 발전을 위해 쓰임이 되고픈 사람이 되고자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