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5.07.31 11:30:46
  • 최종수정2015.08.25 17:02:06

평범해 보이지만 평범하지 않은 청주 가게 CEO들의 소소한 이야기.
과장되고 식상한 스토리가 넘쳐나는 정보 과잉시대에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 보는 사람 모두를 치유하는 '삶 속의 삶'으로 지역경제의 꽃 소상공인을 정성껏 응원해 본다.
1인칭 진솔·공감·힐링 프로젝트 '마이 리틀 샵' 이번 편은 청주시 내덕동에 위치한 캠핑식 고깃집 '아날로그 캠프'를 운영 중인 정한경 대표의 얘기를 들어본다.
마이리틀샵 - 7. 청주 내덕동 아날로그 캠프 정한경 대표

정한경 대표

청주 내덕동 아날로그캠프

ⓒ 김지훈기자
[충북일보] "개똥녀를 찾고 싶어요. 반려동물은 텐트에서 같이 잘 수 없다고 말씀드렸는데 막무가내로 들이신 손님이 있었어요. 다음 날 자릴 정리하러 들어갔더니 침낭에 개똥이 범벅인데 덮어두고 가셨더라고요. 화가 났죠. 전화도 계속 안 받아 결국은 제가 치웠지만.(탄식) 꼭 전해드리고 싶어요. '진짜 너무하시네요'"

"어렸을 때 다리 밑이나 산속, 계곡에 가서 고기를 구워 먹고 즐거웠던 기억있잖아요. 그런 기억에 편안함까지 더해서 야영을 즐기듯 식사할 공간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내가 이런 멋진 생각을 해내다니... 아 됐다' 싶었죠. 그런데 이미 있더라고요.(울먹)"

"우암산에서 바라보는 야경을 좋아해요. 그래서 이쪽에 자리를 잡았죠. 제 가게지만 밤에 느껴지는 정취는 너무 예뻐서 뭐라고 표현할 할 말이 마땅히 없어요. '낮져밤이?'(웃음)"

정한경 대표

ⓒ 김지훈기자
"초등학교 때부터 청주에 있었어요. 장사를 하다 보니까 청주 사람들의 이면들이 많이 보여요. 보수적이면서도 빠르게 끓다가 순식간에 식어버리곤 하죠. 가게 오픈할 때만 해도 청주에 캠핑 고깃집은 고작 두 곳뿐이었는데 한 해에 열두 곳 이상 생겨나더라고요. 좀 걱정스러웠죠. '이 사업 뜨면 안 되는데...'하고요."

"재작년부터 풀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어요. 야외 수영장에서 맥주와 함께 디제잉 파티를 하는 거였죠. 성공적이진 않았어요. 즐겁긴 했지만 그게 다였죠. 적자였으니깐요. 작년엔 좀 더 많이 아팠어요. 참여 인원이 절반이었거든요. 올해도 해보고는 싶은데 좀 겁이나요. 언제까지 정신승리만 하고 있을 수는 없잖아요."

/김지훈·김희란기자
이 기획물은 업체의 소통과 소셜 브랜딩을 위해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충북일보 페이지(https://www.facebook.com/inews365)에서 영작과 함께 포스팅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