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6.03.18 10:30:00
  • 최종수정2016.03.18 10:30:00
평범해 보이지만 평범하지 않은 청주 가게 CEO들의 소소한 이야기.
과장되고 식상한 스토리가 넘쳐나는 정보 과잉시대에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 보는 사람 모두를 치유하는 '삶 속의 삶'으로 지역경제의 꽃 소상공인을 정성껏 응원해 본다.
1인칭 진솔·공감·힐링 프로젝트 '마이 리틀 샵' 이번 편에서는 청주시 오창읍에 위치한 킥복싱무에타이체육관 '투엑스짐'을 운영 중인 최대영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마이리틀샵 - 113. 청주 오창읍 '투엑스짐' 최대영 대표

청주 오창읍에 위치한 킥복싱무에타이체육관 '투엑스짐'을 운영 중인 최대영 관장이 자신의 체육관에서 인터뷰를 갖고 있다.

ⓒ 김지훈기자
[충북일보] “중3때 우연히 친구를 따라 킥복싱 체육관에 구경 갔어요. 그곳에서 훈련 중인 한 선수를 보고 반해버렸죠. 그 선수의 몸도 좋았지만 샌드백을 발로 차는 모습이 너무 멋지더라고요. 허공을 가르며 샌드백을 가격하는 모습이란 정말... 다음날 바로 체육관에 등록해서 하루도 거르지 않고 몇 년간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 됐어요. 그 전엔 학교 체육시간도 기피할 만큼 운동신경이 전혀 없었지만요.”


“큰 대회 같은 경우는 라운드 걸들이 있지만 시합 하는 동안에는 절대 시선이 가지 않아요. 그래도 큰 대회다 보니 링 위에 올라가기 전에 대기하는 시간이 많거든요. 그럴 땐 나도 모르게 시선을 뺏길 때도 있어요.(웃음)”

청주 오창읍에 위치한 킥복싱무에타이체육관 '투엑스짐'을 운영 중인 최대영 관장이 자신의 체육관에서 인터뷰를 갖고 있다.

ⓒ 김지훈기자
“무에타이 본 고장 태국에서 봤던 게임들이 기억에 남아요. 태국은 생계를 위한 선수들이 많다보니 눈빛부터 남달랐거든요. 천진난만한 어린 아이들도 링 위에 오르면 살벌하게 변해요. 현지 관중들의 태도도 훨씬 더 적극적이고요. 무에타이가 태국의 국민적 스포츠로 각광 받는다는 걸 몸소 느끼게 됐죠. 우리나라도 태국처럼 킥복싱 저변이 조금 더 확대됐으면 좋겠어요. 언젠간 이 나라에 킥복싱 아카데미를 꼭 만들고 싶어요.”

“스승님을 따라 오창으로 왔어요. 스승님은 오창의 미래를 내다보고 이쪽에 자리를 잡으셨거든요. 확실히 3년 전과 비교하면 도시가 좋아졌어요. 생활에 필요한 상권은 적당히 있으면서도 번잡하지 않은 도시 느낌이랄까요. 체력단련이나 산책에 딱 들어맞는 호수공원도 좋고요.”

“기타에 도전했어요. 여가시간에 색다른 뭔가를 배우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독학으론 한계가 있더라고요. 그 때 다시 미술로 고개를 돌렸어요. 미술수업을 검색하다 미술 공방에 찾아가게 됐죠. 미술은 박힌 틀을 벗어나 결과물을 남길 수 있더라고요. 물감을 칠하면 마음이 편해지고, 예상과는 달리 그럴싸한 작품이 나오면 흐뭇하기도 하죠. 항상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푼다고 생각했는데, 미술로 치유 받을 수 있는 뭔가가 내 안에 존재하더라고요.”

/김지훈·김희란기자
지도 크게 보기
2016.3.1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이 기획물은 청주지역 소상공인들의 소통과 소셜 브랜딩을 위해 매주 금·토요일 충북일보 페이지(https://www.facebook.com/inews365)에서 영작과 함께 포스팅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학 창업보육센터를 찾아서 - 충북대 ㈜파인드몰드

[충북일보] 일반인들은 필요로 하는 상품의 정보와 가격 등을 찾기 위해 대부분 인터넷 포털사이트가 제공하는 검색 기능을 활용한다. 검색 창에 원하는 상품의 품명을 쳐 넣으면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각 판매처별 가격이 화면에 노출된다. 이 검색 기능을 활용해 판매하는 곳에 따른 상품의 가격을 내림차순, 또는 오름차순으로 정렬 해 볼 수 있다. 판매처 별로 정렬된 가격 목록을 살펴본 뒤, 마음에 드는 판매자에게 상품을 주문하면 손쉽게 구매 활동을 할 수 있다. 이처럼 일반상품 구매·판매는 손쉽게 이뤄지지만, 상품의 특성상 검색과 구매가 쉽지 않은 게 '알루미늄 프로파일' 시장이다. 알루미늄 프로파일은 생산 업체별로 각 규격이 통일 돼 있지 않고, 제품 번호도 업체별로 각양각색이다. 지난 2013년 충북대 창업보육센터에 둥지를 튼 '㈜파인드몰드(FIND MOLD)'는 국내 100여개 알루미늄 프로파일 제조사가 가진 20만여개 금형의 정보를 DB(데이터베이스)화 했다. 파인드몰드는 이 DB를 활용해 고객사가 원하는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각각의 생산업체에서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알루미늄 프로파일 시장에서 파인드몰드는 '포털사이트의 검색기능'과 같은 존재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