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6.05.27 10:30:00
  • 최종수정2016.05.27 10:30:00
평범해 보이지만 평범하지 않은 청주 가게 CEO들의 소소한 이야기.
과장되고 식상한 스토리가 넘쳐나는 정보 과잉시대에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 보는 사람 모두를 치유하는 '삶 속의 삶'으로 지역경제의 꽃 소상공인을 정성껏 응원해 본다.
1인칭 진솔·공감·힐링 프로젝트 '마이 리틀 샵' 이번 편에서는 청주시 북문로에 위치한 퓨전레스토랑 '디엘스다이너'를 운영 중인 이재훈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마이리틀샵 - 128. 청주 북문로 '디엘스다이너' 이재훈 대표

청주시 북문로에 위치한 퓨전 레스토랑 '디엘스다이너'를 운영 중인 이재훈 대표가 자신의 가게에서 인터뷰를 갖고 있다.

ⓒ 김지훈기자
[충북일보] “주인이 손님 얼굴도 모르는 음식점은 싫어요. 가능하면 모든 손님을 기억하려고 노력해요. 요리를 마치고나면 꼭 나와서 홀을 돌아다니죠. 간혹 혼자 온 손님이 있으면 같이 밥을 먹기도 하고 술 한잔을 청하면 술을 마시기도 하면서. 사람 관계에서 의미없는 인연은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가끔은 손님들간의 네트워크를 주선하기도 해요. 저희 가게를 찾는 손님들은 대부분 그런 인연을 반가워해요. 그 분위기 덕에 밖에서는 수줍기만한 소녀들도 저희 가게에선 말괄량이들이 되는게 참 재미있어요.”

“가게에서 운영하는 디제잉데이는 저를 위해 시작된 거예요. 노래하고 싶었거든요. 외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이닝파티처럼 식사하면서 즐길 수 있는 그런 공연이 부러웠어요. 이따금 날짜를 정해 노래 하다보니 어떤 날은 가게보다도 거리에서 호응하는 관객들이 훨씬 많더라고요. (웃음) 제 얼굴은 보이지 않지만 가던 걸음을 멈추고 음악에 귀 기울여주는. 거리에 붐비는 관객을 본 순간 가게 손님이 많을 때 보다 훨씬 짜릿했어요. 나를 위해 노래하고 있다는 걸 깨달은 순간이였죠.”

청주시 북문로에 위치한 퓨전 레스토랑 '디엘스다이너'를 운영 중인 이재훈 대표가 자신의 가게에서 인터뷰를 갖고 있다.

ⓒ 김지훈기자
“떡볶이 장사를 하시면서 너무 힘들었던 어머니를 봤기에 절대 음식장사는 하지 않으려고 했어요. 마트 생선 코너에서 일 하면서 그 결심이 무너지고 말았죠. 생선을 손질하고 회를 뜨고 초밥을 만드는게 너무 신나는 거예요. 주방에서 음식을 만들면 음악을 할 때만큼 재미있었어요. 집에 와서도 생선에 대해 더 알아보고 다른 요리를 해보다 불을 이용한 요리에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마트를 그만두고 유명 음식점을 돌아다니면서 일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주변에 따뜻한 말을 아끼지않는 지인들이 많아요. 제 가게를 시작하게 된 계기도 지인들의 따뜻한 격려였어요. 요리는 좋아하지만 선뜻 제 가게를 차려야겠다는 생각은 안하고 있을 때 ‘네 음식은 애써 먹으러 올만한 가치가 있다’며 ‘요리 실력에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고 용기를 북돋워준 사람들이 많았거든요. 소중한 사람들의 반복된 격려가 언젠가로 정해뒀던 제 가게 오픈을 앞당기게 된거죠.”

“제 꿈은 죽기 전에 양로원을 만드는 거예요. 어려서부터 과일 한상자가 생겨도 나눔 쉼터같은 곳에 나누는게 일이였거든요. 제 입으로 들어가는 건 없어도 그런 작은 나눔이 좋았어요. 주위를 둘러보니 어린아이들을 돌보는 시설이나 기관은 있는 것 같은데 관심 밖에 놓인 어른들을 위한 공간은 부족한 것 같아요. 노숙자들만 봐도 나이드신 분들이 대부분이잖아요. 기댈 곳 없는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공간을 마련하고 싶어요.”

/김희란기자
이 기획물은 청주지역 소상공인들의 소통과 소셜 브랜딩을 위해 매주 금요일 충북일보 페이지(https://www.facebook.com/inews365)에서 영작과 함께 포스팅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